신세계인터내셔날 ‘세이브더덕’, 신세계百 강남점에 첫 팝업스토어 오픈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패키지 리뉴얼노스페이스, ‘에코 눕시 재킷’ 신제품 출시
  • ▲ 세이브더덕 팝업스토어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
    ▲ 세이브더덕 팝업스토어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세이브더덕’, 신세계百 강남점에 첫 팝업스토어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이탈리아 패딩 브랜드 세이브더덕(SAVE THE DUCK)은 본격적인 패딩 시즌을 맞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4층에 브랜드의 첫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고 이달 19일까지 운영한다.

    지난 8월 자체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를 통해 론칭한 세이브더덕은 100% 애니멀 프리 및 크루얼티 프리(동물 학대나 착취가 없는)에 앞장서고 있다. ‘오리를 살린다’라는 브랜드 명에 걸맞게 모든 제품에 동물 유래 성분을 사용하고 있지 않으며, 재활용 원료 활용 등을 통한 지속 가능성을 핵심으로 삼고 있다.

    이러한 콘셉트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 가치 소비 트렌드와 맞아 떨어지면서 온라인 상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냈다. 세이브더덕의 10월 매출은 전월 동기대비 237% 신장했으며, 월 목표 매출을 182% 초과 달성했다.

    온라인에서 반응이 뜨겁자 세이브더덕은 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패딩 구매 시점이 돌아온 만큼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판매를 통해 매출을 보다 적극적으로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신세계 강남점 4층 신관 에스컬레이터 인근에 위치한 팝업 매장에서는 브랜드의 메인 라인인 ‘아이콘즈 라인’을 비롯해 100%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드 라인’, 혹독한 추위를 대비해 보온성을 높인 ‘아틱 라인’ 등 모든 컬렉션을 판매한다.

    특히 이번 팝업을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여성용 아이리스(IRIS) 숏 펄 그레이 색상과 기가(GIGA) 숏 브라운 색상, 남성용 기가(GIGA) 숏 브라운 색상과 마이트(MITE) 숏 블루블랙 색상 등 인기 제품 4종이다.


  • ▲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네이처리퍼블릭
    ▲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네이처리퍼블릭
    ◇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패키지 리뉴얼

    네이처리퍼블릭은 글로벌 히트 제품인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의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이 브랜드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제품인 만큼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더했다.

    주요 성분인 순도 99%의 골드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골드빛 용기로 변경했으며, 단상자 또한 슬림한 디자인에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종이 위주의 보호대를 적용했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과 함께 국내외 브랜딩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행운의 골드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2일까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을 구입한 초록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골드바 1돈을, 100명에게 ‘진생 로얄 실크’ 라인 전 제품(토너, 에멀전, 에센스, 크림)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내 제품 사용 리뷰를 공식 홈페이지에 남기면 포토 리뷰 1등 5명에게 골드바 1돈을, 일반 리뷰 1등 10명에게 ‘진생 로얄 실크’ 라인 전 제품을 증정한다. 참여한 모든 인원에게 초록 멤버십 포인트 5000점을 지급한다.
  • ▲ ‘1996 에코 눕시 재킷’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신민아ⓒ노스페이스
    ▲ ‘1996 에코 눕시 재킷’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신민아ⓒ노스페이스
    ◇ 노스페이스, ‘에코 눕시 재킷’ 신제품 출시

    노스페이스가 뛰어난 기능성과 특유의 볼륨감 넘치는 헤리티지 디자인으로 지난 30여년간 전 세계에 걸쳐 겨울철 최애템으로 손꼽히던 ‘눕시 재킷’에 리사이클링 소재 적용으로 친환경 가치까지 더한 ‘에코 눕시 재킷’ 신제품을 선보였다.

    지난 1992년에 미국 등지에서 첫 출시된 ‘눕시 재킷’은 노스페이스의 시그니쳐 제품으로 출시 이후 지금까지 전세계 아웃도어 애호가들과 패션 피플들에게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으며, 최근에도 구찌, 메종 마르지엘라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과의 협업에서도 가장 먼저 선택받는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국내에서도 ‘눕시 재킷’은 ‘국민 패딩’, ‘교복 패딩’ 및 ‘근육맨 패딩’ 등 수많은 애칭으로 불리면서 2000년대 후반 아웃도어는 물론 패션업계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둔 롱패딩 광풍 속에서도 레트로 트렌드와 함께 굳건히 숏패딩 열풍을 이끌었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이다.

    눕시 재킷의 대표 제품인 ‘1996 에코 눕시 재킷’은 그린슈머의 까다로운 취향까지 만족시키는 힙한 에코템이다. 눕시 재킷 고유의 어깨 배색과 볼륨감 있는 디자인에 옐로우, 오렌지, 퍼플 및 클래식 그린 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됐다. 윤리적 다운 인증(RDS)을 받은 최고급 구스 다운은 물론, 소매 커프스 및 밑단 스트링 적용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 보온성까지 극대화했다.

    ‘1992 눕시 재킷’은 이번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를 겉감에 적용한 ‘1992 에코 눕시 재킷)’으로 또 한번의 진화에 성공했다. 보온성, 경량성 및 착용감이 뛰어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다운의 생산부터 유통 전 과정에 거쳐 동물 복지를 고려하는 윤리적 다운 인증(RDS)이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