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1%·영업익 44% 단기순익 56% 감소화장품 사업 부진·생활용품사업 성장디지털 채널 강화 및 글로벌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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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경산업 CIⓒ애경산업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올 3분기 매출액 1522억원, 영업이익 82억원, 당기순이익 45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11%, 영업이익 44.7%, 당기순이익 56.9% 감소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국내외 어려운 시장 여건 속에서 화장품사업의 매출이 부진한 반면 생활용품사업은 위생용품의 수요 지속과 디지털 채널 강화를 통해 매출이 성장했다"고 분석했다.

    올 3분기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생활용품사업은 매출액 10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1%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47억원으로 전년보다 3.2% 감소했다.

    생활용품사업은 지속적인 디지털 채널 강화를 통해 디지털 채널의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30%, 2분기 대비 42% 증가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의 장기화 영향으로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이 지속적으로 매출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헤어케어가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진출을 확대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영업이익은 브랜드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 중심의 마케팅 투자를 확대해 감소했다.

    화장품사업은 매출액 471억원, 영업이익 3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7%, 65.1% 감소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국내외 화장품 시장의 위축 및 색조 화장품 수요 감소로 주요 채널의 실적이 하락했다.

    반면 중국 내 수요 개선으로 해외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5%, 2분기 대비 88% 증가하며 분위기가 전환되고 있다. 특히 대표 브랜드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팩트’는 중국 ‘티몰’(TMALL) 내 BB카테고리에서 점유율을 전년동기 대비 확대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확대하고 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불확실한 시장환경 속에서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준비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면서 "이를 위해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및 디지털 마케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글로벌 디지털 시장 확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