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커머스 최고 기록 하루 거래액 2018억원… 전년 대비 37% 증가구매 고객 수, 인당 구매금액, 시간당 최고 거래액 모두 역대 최대 기록판매자에게도 역대급 십일절, 중소상공인·지역 농가 판매자도 함께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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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번가가 하루 거래액 2000억원이라는 국내 e커머스 최고 기록을 갈아 치웠다.

    11번가는 지난 11일 ‘2020 십일절’의 하루 동안의 거래액이 2018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전년 같은 날 거래액이었던 1470억원 대비 37% 이상 증가한 것으로 1분에 1억4000만원 이상 판매된 규모다.

    십일절의 신기록 행진은 멈추지 않았다. 11일 하루 구매고객 수는 114만명으로 구매고객 1인당 구매금액은 17만7000원을 기록했다. 전년 십일절 대비 약 34% 늘어난 것이다. 11일 오전 11시에는 한시간 동안 거래액 150억원을 넘어서며 11번가 역대 시간당 최고 거래액 기록을 경신했다. 하루동안 판매된 상품 수는 499만개로 역시 작년보다 16% 늘었다.

    11번가의 경쟁력있는 타임딜은 십일절을 통해 다시한번 그 위력을 확인했다. 11일 하루동안 총 264번의 타임딜이 진행됐는데, 시작과 함께 연이은 완판행렬을 기록하며 11일 하루동안 30만개 이상의 상품이 판매됐다. 지난 1~11일 누적으로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은 삼성 갤럭시 노트20/노트20울트라(거래액 기준 1위, 약 46억원)와 VIPS 1만5000원 할인권(판매수량 기준 1위, 약 8만6000개)이었다.

    십일절 페스티벌 기간 중 ‘라이브11(LIVE11)’로 진행한 다채로운 라이브방송도 큰 호응을 얻었다. 11번가는 11일 12번의 연속 방송을 비롯해 총 42번의 라이브방송으로 쇼핑축제 분위기를 띄우면서 총 14만명 이상이 라이브방송을 시청했다. 이날 진행된 ‘보이는 십일절’ 방송은 십일절 혜택 안내와 깜짝 판매, 경품 이벤트 등으로 1시간 방송동안 시청자 수 2만2000명, 채팅 수 5만2000개, 좋아요 수 9만개를 기록했다.

    11번가는 십일절 페스티벌 기간동안 주문 당일 발송하는 ‘오늘발송’ 판매자에게 배송완료 다음날 지급되는 ‘11번가 빠른 정산’ 비율을 70%에서 90%로 확대 적용했다. 그러자 십일절 기간 중 주문 당일 바로 발송된 건수는 일 평균 대비 2배 이상으로 증가했다.

    이 외에도 ‘가치동행 프로젝트’로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특별 기획전과 지역농가 판매자를 위한 라이브방송도 진행됐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십일절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우리나라 대표 쇼핑 축제라는 자신감을 다시한번 입증했다”며 “11번가와 함께 즐겁고 설레는 쇼핑축제에 동참한 고객분들과 역대급 대규모 프로모션에 열정으로 임해준 11번가의 판매자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오는 30일까지 11월의 쇼핑 축제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십일절 애프터파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모든 고객에게 2000원 장바구니 쿠폰과 VIP등급에겐 추가 쿠폰을 지급하고 십일절 페스티벌 기간 내 구매상품에 대해 구매확정하면 매일 이벤트에 응모해 SK페이포인트 최대 3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