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R 제품 등 중심으로 활발한 홈쇼핑·라방 판매반미 샌드위치, 24일 홈쇼핑서 쿠폰 할인 판매업계 전반 판매 채널 확대로 이어질까… 기대감↑
-
- ▲ ⓒ롯데GRS
롯데GRS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올해 히트상품으로 자리잡은 베트남 주식인 ‘반미 샌드위치’ 4종을 24일 롯데홈쇼핑 ‘모바일 라이브 TV’에서 할인 판매한다. 이같은 할인 쿠폰 판매는 드문 일이다.이번 엔제리너스의 반미 샌드위치 판매는 롯데GRS가 출시한 반미 샌드위치의 고객 반응과 롯데홈쇼핑의 라이브 방송 채널을 활용한 계열사간 협업을 통한 차별화된 상품과 언택트 쇼퍼들을 위한 이커머스 컨텐츠 기획의 일환이다.특히 최근 가정간편식(HMR) 제품 위주로 '라방', 홈쇼핑 판매가 활발하지만 할인 쿠폰 판매는 이례적이다. 이에 대해 업계는 홈쇼핑에 방송되려면 제품력, 판매 가능성 등 다양한 요소가 고려돼야 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이같은 엔제리너스의 할인 판매가 업계 전반의 판매채널 확대의 포문을 열지 관심이 쏠리는 이유다.
엔제리너스 반미 샌드위치는 24일 오후 8시 트레이너 양치승 씨가 출연해 직접 먹방을 선보이고, 메뉴 별 다양한 리뷰도 전달할 예정이다.롯데홈쇼핑 ‘모바일 라이브 TV’에서는 엔제리너스 반미 샌드위치 4종(훈제베이컨에그, 꽃살크레미, 에그마요, 불고기)과 당일 개봉한 원두를 사용하는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로 구성된 세트 메뉴를 라이브 방송 시간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1시간 동안 최대 40% 할인 된 금액으로 판매한다.또한 라이브 방송 판매 시간 동안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000원 할인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