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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이 전문 브랜드를 잇달아 론칭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2017년 발표한 내진강재 'H CORE'에 이어 고객 맞춤형 자동차 소재 서비스 'H-SOLUTION'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며 브랜드 마케팅에 앞장서고 있다.
현대제철은 지난 2017년 국내 최초로 건축물의 안전가치를 높이기 위한 내진강재 브랜드 H CORE를 공식 출시했다.
전국민 대상의 브랜드 공모전을 통해 탄생한 H CORE는 ‘현대제철이 대한민국을 안전하게 만들어 나가는 중심(CORE)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제철은 우리나라에 내진강재에 대한 개념조차 정립되지 않은 2005년부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제품출시를 통해 관련시장을 개척해 왔다.
이후로도 형강·철근·후판·강관 등 각 분야의 내진강재 포트폴리오를 구축함으로써 관련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현대제철은 H CORE 브랜드를 출시해 건설사는 물론 일반 고객들에게 안전한 대한민국 건설을 제안하며 내진강재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TV, 라디오, 극장, 기차역, 고속도로 대형 전광판 등 다양한 채널 뿐만 아니라 드라마 PPL을 통해 대중과 H CORE 간의 거리를 더욱 좁히기도 했다.
H CORE는 범위가 넓어지면서 내화용 및 친환경 강재까지 포함하는 철강 브랜드로 확장됐다. GR인증, LCA, EPD 인증 등을 통해 ESG 경영에 H CORE 브랜드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현대제철은 건설강재에 이어 자동차용 소재 및 솔루션 관련 브랜드를 추가로 출시하며 브랜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2019년 자동차 전문 브랜드로 론칭한 ‘H-SOLUTION’은 고장력강·핫스탬핑 등 자동차용 소재 단위에서부터 성능과 원가,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물성·성형·용접·방청·도장·부품화를 아우르는 서비스를 나타낸다.
H-SOLUTION’을 통해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초고강도 경량차체를 실현하겠다는 현대제철의 의지를 담고 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H-SOLUTION 출시로 글로벌 고객사들에게 현대제철만의 고품질 자동차 소재를 홍보하는 계기가 됐다"며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는 기술력 및 서비스를 다시 한 번 각인시켰다"고 말했다.
현대제철은 자동차 강재 차별화를 위해 개별 브랜드를 론칭하기도 했다.
2019년 기존 제품 대비 경도 및 가공성이 크게 향상된 내마모강 WEAREX(웨어렉스)가 대표적 사례다.
WEAREX는 WEAR+Resistant+EXcellent 단어를 조합해 ‘외력에도 닳지 않는 철’을 뜻한다. 현대제철 내마모강 판재 브랜드명이다.
현대제철은 WEAREX 브랜드 발표를 계기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내마모강 시장에 선도적인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이번 WEAREX 신규강종 개발을 시작으로 주요 고성능 제품들의 네이밍 체계를 구축해 제품 인지도를 높이면서 고객사 대상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도 강도와 성형성이 우수한 고강도강 브랜드 울트렉스(ULTREX)를 새롭게 시장에 선보였다.
ULTREX는 ULtra+sTRength+EXcellent의 단어를 조합해 ‘외부 충격에 강한 단단한 철’ 이라는 의미를 지닌 고강도 강판 브랜드를 의미한다.
현대제철은 웨어렉스와 울트렉스에 이어 향후 내부식강·고성형강 등 주요 고성능 철강 제품들의 네이밍 체계 구축 및 브랜드화를 통해 고객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브랜드를 통해 당사 제품의 차별화된 특성과 기술력을 적극 알리겠다”며 “철강업계 내에서도 브랜드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브랜드 마케팅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