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천연화장품 인증 클린 뷰티 강화양키캔들, 올겨울 신향 6종 론칭
-
◇ 코스맥스, 천연화장품 인증 클린 뷰티 강화
코스맥스가 어린이용 헤어 샴푸와 컨디셔너에 대한 천연화장품 인증을 획득하고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천연화장품 인증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해 3월 도입한 제도다. 그 동안 국내에 명확한 기준이 없어 소비자와 화장품 업계가 정확한 정보를 얻기 어려웠던 점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원료의 생산부터 제품의 제조와 포장에 이르는 과정에 걸쳐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천연 및 천연 유래 원료가 95% 이상 구성돼야 하며 유전자 변형 생물(GMO) 원료는 쓸 수 없다.
생산 단계에서는 방사선, 포름알데히드를 사용하는 모든 공정은 금지되며, 교차 오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제조 설비를 관리해야 한다. 화장품 용기와 포장재의 경우 재활용이 불가능한 PVC(폴리염화비닐), 폴리스티렌폼을 사용해서는 안된다.
코스맥스가 개발한 천연 키즈 샴푸는 식물성 계면활성제만 사용해 총 98% 이상의 천연 유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고밀도 거품이 생성되는 포밍(foaming)타입 샴푸로 사용이 간편하고 순한 저자극 제품이라서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천연 헤어 컨디셔너 역시 야자(palm), 유채 씨앗 등 식물 성분이 98% 이상 구성돼 있고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한다는 설명이다. -
◇ 양키캔들, 올겨울 신향 6종 론칭
양키캔들 한국공식수입원 아로마무역은 2020년 겨울 신향 6종을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다.
이번 겨울 신향은 ‘본파이어 나이츠(Bonfire Nights)’와 '매직컬 크리스마스 모닝(Magical Christmas Morning)' 2가지 컬렉션으로 6가지 향종을 선보인다. 자캔들 라지로 출시되며, 정품 인증 홀로그램이 부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