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패딩 슬립온 ‘슈퍼 베드’ 출시한국콜마, 세종시 지역아동∙청소년 지원유한킴벌리, 한국의경영대상 사회가치 최우수기업 5년 연속 선정
-
◇ 코오롱스포츠, 패딩 슬립온 ‘슈퍼 베드’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FW시즌을 맞아 패딩 슬립온 슈즈 ‘슈퍼 베드(SUPER BED)’를 출시했다.
슈퍼 베드는 겨울 시즌을 위한 원마일 슈즈를 표방한다. 슬립온 스타일로 쉽게 신고 벗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뒤꿈치 부분이 낮게 설계되어 꺾어서 편하게 신을 수도 있다는 설명이다. 패딩 슈즈이기 때문에 방한화로도 손색 없으며, 겨울 캠핑 현장에서부터 사무실 실내화에 이르기까지 겨울용 슈즈로 따뜻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컬러는 옐로우, 블랙, 블루, 그린, 카키, 오렌지 등 6가지로 출시했다. -
◇ 한국콜마, 세종시 지역아동∙청소년 지원
한국콜마홀딩스가 세종시와 손잡고 아동복지사업인 ‘드림스타트’에 후원한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 1일 세종시와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는 ‘희망2021나눔캠페인’ 출범식에서 후원식을 갖고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으로 공부 환경이 어려운 아동∙청소년들에게 공부방과 교육비를 지원하게 된다.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지원하는 보건복지부 아동복지사업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사업장이 소재한 세종시 내 취약계층을 위한 상생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세종시 전의에 있는 노인회관과 요양시설인 ‘요셉의 집’을 방문해 청소와 목욕 봉사를 하는 등 창립 후 30년 동안 마음을 나누고 있다.
앞서 지난 10월에는 보호가 필요한 아동청소년들을 돕는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에 2000만원 상당의 후원금과 KF-94 마스크 2만장을 지원한바 있다. -
◇ 유한킴벌리, 한국의경영대상 사회가치 최우수기업 5년 연속 선정
유한킴벌리가 2020 한국의경영대상 사회가치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유한킴벌리는 이번 수상으로 사회가치 최우수기업을 5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의경영대상’은 올해로 33회째를 맞으며, 탁월한 경영혁신 성과를 바탕으로 존경과 신뢰를 받는 롤모델 기업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기업 공익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잘 알려진 유한킴벌리는 1970년 유한양행과 킴벌리클라크의 합작사로 설립돼 기저귀, 생리대, 미용티슈 등을 생활필수품으로 정착시키며 우리 사회의 위생과 생활문화 발전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유한킴벌리는 생활용품 리딩 기업으로서 건실한 경영성과와 더불어, 윤리경영, 사회공헌, 노경화합, 스마트워크 등에서 모범적인 경영사례를 지속적으로 제시해 왔다.
연간 100만패드의 생리대 기부, 발달장애 청소녀를 위한 ‘처음생리팬티’, 기저귀와 마스크 기부 등 소외계층을 배려한 제품들을 제공하여 제품의 사회적 책임 수행에도 노력을 기울여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