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피카나 스파클링’ 11년 만에 디자인 리뉴얼아워홈 식품점몰, ‘Fresh 산지직송’ 서비스 론칭대상그룹 ‘100LABS’, 클린 케어 브랜드 ‘누리프’ 론칭
  • ▲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디자인 전후ⓒ롯데칠성음료
    ▲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디자인 전후ⓒ롯데칠성음료
    ◇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11년 만에 디자인 리뉴얼

    롯데칠성음료가 글로벌 주스 브랜드 ‘트로피카나(Tropicana)’의 과즙탄산음료 ‘트로피카나 스파클링(Tropicana Sparkling)’의 패키지 디자인을 11년 만에 리뉴얼했다.

    2009년 출시된 이후 처음으로 변화를 준 이번 리뉴얼은 제품의 특성을 강조하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을 적용해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진행됐다.

    리뉴얼의 주요 콘셉트는 ‘컬러풀(Colorful)’과 ‘세련미’로, 각각의 과즙을 상징하는 컬러를 강조한 젊은 감성을 디자인에 담아냈다.

    리뉴얼 트로피카나 스파클링은 브랜드 로고를 중심으로 탄산 기포가 톡톡 터지는 것을 형상화한 패턴에 각 과즙의 상징색을 적용해 탄산의 청량함과 상큼함을 표현했다.

    제품 하단부에는 과일 이미지를 크게 배치하고 풍부한 과즙 이미지를 넣어 진짜 과즙을 넣어 만들었다는 점을 강조했다. 기존의 세로형 디자인을 가로형으로 변경해 세련미를 더하고 제품을 진열했을 때 쉽게 눈에 띌 수 있도록 했다.

  • ▲ ⓒ아워홈
    ▲ ⓒ아워홈
    ◇ 아워홈 식품점몰, ‘Fresh 산지직송’ 서비스 론칭

    아워홈은 자사몰 ‘아워홈 식품점몰’에 신규 서비스 '산지에서 우리집 식탁까지 Fresh 산지직송(이하 Fresh 산지직송)'을 론칭했다.

    ‘Fresh 산지직송’ 서비스는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제철 식재료 산지 방문 구매가 어려운 소비자를 위해 마련됐으며, ‘신선집중’이라는 콘셉트 아래 식재료의 신선도에 초점을 맞췄다.

    Fresh 산지직송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철 식재료는 아워홈 구매 전문가들이 제주, 완도 등 청정 산지를 직접 찾아 엄선했으며, 산지에서 직배송한다.

    첫 번째로 선보이는 Fresh 산지직송 상품은 제주 서귀포 노지감귤, 제주 서귀포 황금향, 완도산 전복, 랍스타 등이 있다. 해당 Fresh 산지직송 상품은 오는 22일까지 주문 가능하다. 노지감귤과 황금향은 오전 9시 주문까지, 전복과 랍스타는 오후 1시 주문까지 당일 발송한다.
  • ▲ 100LABS 클린케어브랜드 누리프ⓒ대상그룹
    ▲ 100LABS 클린케어브랜드 누리프ⓒ대상그룹
    ◇ 대상그룹 ‘100LABS’, 클린 케어 브랜드 ‘누리프’ 론칭

    대상그룹의 ‘100LABS(일공공랩스)’가 3번째 프로젝트로 클린 케어 브랜드 ‘누리프(NULIEF)’를 론칭, 7일부터 초록마을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신개념 핸드크림을 판매한다.

    ‘100LABS’는 대상그룹이 지주사 대상홀딩스 자회사 디에스앤을 통해 론칭한 라이프스타일브랜드로, 더 나은 삶을 위한 100가지 프로젝트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누리프’는 덴마크어 ‘NU(지금)’와 ‘RELIEF(안심)’의 합성어로, 유해환경으로부터 바로 지금, 당신을 안심시켜주는 클린 케어 브랜드라는 의미를 담았다. 누리프는 청결과 보습, 향까지 모두 갖춘 신개념 핸드크림으로, 특히 손 씻기 등 개인위생이 일상화된 요즘 청결은 물론 손 보습까지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

    ‘누리프’ 핸드크림은 ‘클린앤세이프 핸드크림’(30g) 우디(Woody), 브리지(Breezy) 총 2종이다. 임상 테스트를 거쳐 99.9%의 항균효과를 검증했으며, 에탄올을 62% 함유해 바르는 손 세정제로 사용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초록마을에서 ‘1+1’ 프로모션을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떠불 든든한끼 ‘밤&곤약’ 출시

    남양유업이 식사 대용식으로도 손색이 없는 곡물 요거트 ‘든든한끼 밤&곤약’을 새롭게 출시했다. 남양유업의 유가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선한 생우유와 국내산 생크림 사용, 국내산 오곡과 통곡물 귀리 함유, 세계적으로도 많이 연구된 비피더스 BB-12까지 들어간 제품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진 곤약과 달콤한 밤을 첨가해 식감을 한 층 살렸다는 것.

    이로써 곡물 요거트 ‘든든한끼’ 150g 제품 라인업은 기존 출시된 ‘바나나&곤약’, ‘호두&아몬드’ 제품까지 총 3종으로 확대된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몽골 난민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해주세요"

    오비맥주는 환경단체 푸른아시아와 함께 몽골 환경난민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는 '따숨박스 캠페인'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오비맥주가 푸른아시아와 함께 2010년부터 펼치고 있는 '몽골 카스 희망의 숲' 조성 사업의 일환이다. 급격한 기후변화로 생활 터전을 잃고 영하 40도 이하의 한파를 겪는 몽골 환경난민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

    오비맥주는 지난해 첫 따숨박스 캠페인을 통해 710kg에 달하는 따숨박스 60개를 기부 받아 몽골 환경난민들에게 전달했다. 지난해 호응에 힘입어 올해도 '따숨박스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깨끗하게 세탁한 겨울용 외투, 스웨터, 털모자, 목도리, 장갑 등의 방한용품을 오는 21일까지 받을 수 있도록 푸른아시아(서울 서대문구 경기대로 68, 5층)로 보내면 된다.

    오비맥주는 기부된 방한용품 1개 당 마스크와 손소독제로 구성된 방역지원 물품세트를 추가로 몽골 환경난민들에게 선물한다.

    오비맥주는 사내에도 별도의 수집 공간을 설치해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방한용품을 기부 받는다. 일반 시민, 오비맥주 임직원, 푸른아시아 회원들에게 기부 받은 방한용품은 내년 1월 중 몽골 환경난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팩소주'로 배달시장도 잡는다

    하이트진로가 진로 미니 팩소주를 유흥용으로 출시하고 배달·포장용 시장 강화에 나선다.

    진로 미니 팩소주는 휴대성이 강화된 160mL의 컴팩트한 사이즈의 제품이다. 지난 10월 가정용으로만 출시됐으나 배달·포장용 시장을 고려해 유흥용 제품도 출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깨질 우려가 없어 휴대가 편리하며 종이팩 류로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특히 컴팩트한 사이즈로 한 병이 부담인 고객들에게 선호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이번 유흥용 팩소주는 식당, 주점 등을 운영하는 업주라면 이용하고 있는 도매사를 통해 바로 주문할 수 있다.

    진로 미니 팩소주는 지난 10월 가정용 출시 후 한달 만에 100만팩을 판매했다.
  •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동대문구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제품 후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동대문구 지역아동센터에 서울우유 제품을 지원하는 우유후원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3일 동대문구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서울우유협동조합 신의식 마케팅상무, 동대문구청 이형관 복지환경국장 등이 참석해 저소득 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서울우유를 적극 지원하기로 뜻을 모았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동대문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13개소에 매월 약 8000개의 우유(200ml기준)를 2년간 후원한다. 매월 지원되는 우유는 동대문구 푸드뱅크에 배송되어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우선 배분되며, 잔여 수량은 저소득층 아동에게 차순위 배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