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이커머스 전용 제품 10종 출시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결식아동 위해 2000만원 상당 제품 기부이디야커피, 외식업계 최다 위생등급 매장 수 기록
-
◇ 롯데제과, 이커머스 전용 제품 10종 출시롯데제과가 이커머스 전용 제품 10종을 선보였다.이커머스 전용 제품은 2차 ‘간식자판기’ 2종을 포함해 인기 제품 한 종류를 3~4개씩 묶은 ‘번들 기획팩’ 5종과 옛날 감성을 살려 만든 ‘레트로 종선’, 꼬깔콘 군옥수수맛과 매콤달콤한 맛이 각 8봉씩 들어있는 소형 박스 판매 제품 2종 등 총 10종이다.
롯데제과는 다양한 이커머스 전용 제품을 지속 선보이는 등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
◇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결식아동 위해 2000만원 상당 제품 기부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가 보건복지부 산하 아동권리보장원 14개소에 2000만원 상당의 자사 제품 기부를 진행했다.이번 기부는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골프크루 버디온(#BUDDION) 1기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31일 진행된 자선 라운딩을 통해 적립된 타수를 연계해 진행됐다.동아오츠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크게 늘어난 결식아동들의 상황에 공감하여 아이들을 위한 기부를 결정했다.동아오츠카는 아동권리보장원 14개소에 저칼로리로 가볍게 수분보충을 할 수 있는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7000여 개와 대두 반죽에 건과일과 견과류를 넣어 오븐에 구워낸 건강하고 담백한 저GI 영양바 소이조이 2500개를 전달했다.
-
◇ 이디야커피, 외식업계 최다 위생등급 매장 수 기록이디야커피가 올해까지 전국 총 1615개 매장에서 음식점 위생등급을 취득하면서 일반음식점을 포함한 외식업계에서 최다 위생등급 인증 매장을 보유하게 됐다.음식점 위생등급제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 2017년 5월 도입한 제도로 전국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영업의 위생 관리 수준을 평가해 우수 업소에 한해 ‘매우 우수’, ‘우수’, ‘좋음’ 3단계로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전국 매장의 위생 관리를 한층 강화하고 식약처의 위생등급제에 적극 참여해 올해에만 1595개 매장이 위생등급을 신규 취득했다이디야커피는 완벽한 위생 관리와 고객 안전을 위해 본사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는 설명이다.매년 상∙하반기에 전 매장을 일괄 위생점검하고 그 결과에 따라 개선 활동을 벌이며 위생 관리를 위한 주제별 매뉴얼 발행 및 매월 교육자료를 전 가맹점에 발송하고 있다.
-
◇ 오리온, ‘찰 초코파이 앙크림’ 출시오리온은 신제품 ‘찰 초코파이 앙크림’을 출시했다. 팥앙과 부드러운 생크림을 조합해 만든 ‘앙크림’의 달콤 고소한 맛과 빵 속의 쫀득한 떡 식감이 특징이다.한국 전통 식재료인 ‘팥’을 활용한 디저트들이 부담 없는 달콤한 맛으로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착안, 전통 디저트인 ‘떡’과 서양 디저트인 ‘빵’에 팥이 어우러지는 찰 초코파이로 재해석해 선보이게 됐다.2019년에 선보인 찰 초코파이는 초코파이 출시 이후 45년만에 처음으로 새로운 재료인 떡을 접목, 맛뿐 아니라 식감까지 변화시킨 새로운 제품이다. 수천 번의 테스트를 거친 끝에 촉촉하고 부드러운 빵과 쫀득한 떡 식감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쿠키나 케이크 등 서양 디저트에서는 맛볼 수 없는 쫀득함과 달콤한 맛으로 1030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출시 초기 두 달만에 1000만 개를 판매한 바 있다. 현재 ‘찰 초코파이 인절미’, ‘찰 초코파이 앙크림’ 2종을 판매 중이다.
-
◇ 롯데푸드, 마운틴 아이스 신제품 ‘로키 마운틴스’ 추가 라인업롯데푸드는 마운틴 아이스의 신제품인 ‘로키마운틴스’를 선보인다. 뾰족한 산봉우리 모양의 재미있는 아이스바인 마운틴 아이스의 추가 라인업 제품이다.로키마운틴스는 윗부분은 메이플 아이스크림, 아랫부분은 호두 아이스크림으로 이뤄져 있다. 호두 분태 2.7%와 메이플 시럽 0.2%로 씹는 식감과 맛을 더했다. 세 개의 봉우리가 있는 산 모양과 위아래 다른 색깔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6월에 출시된 백두(수박+배), 한라(제주감귤&한라봉+파인애플)에 이번에 로키마운틴스를 추가하면서 마운틴아이스 시리즈는 전체 3종을 운영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