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선도하는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고평가
  • ▲ 에쓰오일. ⓒ연합뉴스
    ▲ 에쓰오일. ⓒ연합뉴스
    에쓰오일이 '2020년 한국 경영대상'에서 일관되고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을 펼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브랜드 경영 부문 4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8일 에쓰오일에 따르면 '한국 경영대상'은 1987년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경영혁신 분야 시상 제도로 브랜드 경영, 고객만족 경영, 사회책임 경영 등 각 영역에서 기업경쟁력과 고객가치를 높인 기업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정유산업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핵심 경쟁력인 품질·서비스의 지속 향상을 통해 기본을 다지는 동시에 CM송 광고 집행, 업계 최초로 캐릭터(구도일)를 활용한 통합적 마케팅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경영철학을 공유하고 고객 목소리를 듣기 위해 소비자 및 이해관계자 대상으로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코로나19로부터 고객과 주유원을 보호하기 위해 주유 공간, 화장실 및 사무실에 대한 방역을 철저히 하고 있다.

    에쓰오일 측은 "이번 수상은 꾸준히 진행해 온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경쟁력 있고 존경받는 에너지 화학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비전 2025'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