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넬로페, NEW 2021 ‘본보야지 물티슈’ 출시한국콜마, 종이튜브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휠라 키즈, 2020 아동용 ‘방한 슈즈’ 2종 출시
-
◇ 페넬로페, NEW 2021 ‘본보야지 물티슈’ 출시
더퍼스트터치의 프리미엄 영유아 브랜드 페넬로페가 신규 라인으로 최상위 클래스인 '본보야지 물티슈’ 3종을 출시했다.
페넬로페는 '프르미에 물티슈', '3세대 물티슈'에 이어, 지난 3월 '바이탈 플러스 물티슈' 라인을 리뉴얼 출시해 총 3가지 라인을 선보였다. 이번에 프리미엄 스펙의 '본보야지 물티슈' 라인을 신규 론칭해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원단의 두께도 달라졌다. 페넬로페 역대 최대 평량으로 80gsm부터 75, 70gsm까지 구성된 것이 가장 큰 특징. 올리브나무잎 추출물을 함유한 콜로세움(80g), 로즈마리 추출물을 함유한 '퐁피두'(평량 75g), 다마스크장미꽃수 추출물을 함유한 '루브르'(평량 70g)로 구성된다. 기존 원단의 레이온 함량을 늘려 두께감뿐만 아니라 부드러움까지 업그레이드했다는 설명이다. -
◇ 한국콜마, 종이튜브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한국콜마 패키지연구소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화장품 종이튜브가 ‘2020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 대전’에서 최고 영예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패키지디자인을 넘어 환경까지 생각한 기술개발로 패키지 업계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다.
대한민국패키지 대전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사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패키지 시상식이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종이튜브는 환경친화적 디자인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캡을 제외한 본체의 플라스틱 사용량 80%를 절감했으며, 다 쓴 종이튜브는 절취선에 따라 쉽게 찢어 종이로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종이튜브 개발은 화장품 패키지는 플라스틱이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탈피시켰다는 점에서 향후 업계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콜마 패키지연구소가 디자인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틴’을 비롯해 숙취해소제 ‘컨디션환’, 건강음료 ‘비책집약’도 본상인 팩스타상(Pack Star)을 수상했다. 특히 팩스타상을 받은 디자인은 지난 11월 국내 3대 디자인어워드로 꼽히는 ‘핀업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상을 받은 바 있다. -
◇ 애경 ‘플로우 비자 진정 클렌징 폼’ 출시
애경산업의 스킨 케어 브랜드 ‘FFLOW’(플로우)에서 진정 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에도 순하게 클렌징 할 수 있는 ‘비자 진정 클렌징 폼’(BIJA CALMING CLEASING FOAM)을 출시했다. 마데카소사이드, 병풀 추출물 등 6가지 성분으로 이루어진 플로우 카밍 케어 콤플렉스™(FFLOW Calming Care™)와 비자 나무씨 오일을 담아 클렌징은 물론 피부 진정 케어에 도움을 준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플로우의 독자 성분인 오일수를 함유해 피부 유수분 밸런스에 도움을 주고 피부 보습 효과가 있는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세안 후에도 당김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고 주장했다. 약산성 제품으로 피부 자극이 적으며 메틸파라벤, 에틸파라벤 등 7가지 걱정되는 성분을 첨가하지 않고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
◇ 휠라 키즈, 2020 아동용 ‘방한 슈즈’ 2종 출시
휠라 키즈는 올겨울 아이들을 위한 방한 슈즈 ‘꾸미 부츠’와 ‘푸퍼 로우 슈즈’ 2종을 출시했다.
휠라 키즈의 아이코닉 슈즈인 ‘휠라꾸미’가 겨울용 부츠로 새롭게 탄생했다. ‘꾸미 부츠’는 꾸미 슈즈와 동일한 고무(IU)솔을 적용, 젤리처럼 푹신한 쿠셔닝과 탄력 있는 착화감을 제공한다. 덕분에 연약하고 부드러운 아이들 발에 최적화됐다는 설명이다.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춘 가벼운 패딩 소재를 겉감으로 사용해 추위와 눈길에도 가볍고 따뜻하게 신기 좋다. 휠라꾸미만의 특징인 슈즈 측면 큐브 디테일까지 담았다.
동글납작한 앞코로 귀여움을 강조한 ‘푸퍼 로우 슈즈’는 나일론 누빔 패턴과 패딩 소재 겉감에 기모 안감으로 따뜻하고 폭신한 착화감이 돋보인다. 슬립온 디자인이라 아이들이 스스로 신고 벗기에도 편하며 실내용 슈즈로도 부담이 없다. 겨울철 눈길, 빙판길에서의 미끄럼 방지를 위해 F로고를 포함한 패턴 디테일을 신발 바닥에 적용했다.모(母) 브랜드인 휠라에서도 동일 디자인의 성인용 푸퍼 슈즈를 출시해 윈터 패밀리룩, 시밀러룩을 연출하기에도 제격이다. -
◇ 노스페이스, ‘에코 부띠 컬렉션’ 출시
노스페이스가 윈터슈즈의 대표 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얻어온 ‘부띠(BOOTIE)’에 노스페이스만의 친환경 에코 테크를 더한 ‘에코 부띠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노스페이스의 ‘에코 부띠 컬렉션’은 일반적인 다운(DOWN) 충전재 대신,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들어진 ‘에코 티볼(ECO T-BALL)’과 ‘에코 브이모션(ECO V-MOTION)’을 인공 충전재로 적용해 보온성이 뛰어나고 물세탁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밑창(아웃솔)에는 접지력이 우수한 하이드로 스토퍼(HYDRO STOPPER)를 적용해 보행 안전성을 높였다.대표 제품인 ‘로체 칠 부띠(LHOTSE CHILL BOOTIE)’는 옥수수에서 추출한 바이오 원료와 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링 보온 소재 에코 티볼(ECO T-BALL)을 충전재로 적용, 친환경을 강조했다. 접지력이 우수해 겨울철 눈길, 빙판길 등에서도 안전하게 신을 수 있으며, 신발 안쪽에 지퍼를 적용해 벗고 신기도 편리하다.
노스페이스는 새롭게 출시되는 신발 제품에 자연에서 생분해가 가능한 천연 메리노 울 소재를 안창(인솔)에 지속 확대 적용하고, 신발 구매 시 포장용 종이 박스 대신 다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천 소재의 다회용 ‘슈즈백’을 제공하여 불필요한 포장을 줄이는데도 앞장서고 있다. -
◇ LF 헤지스액세서리, 20주년 기념 ‘H20’ 컬렉션 신규 출시
LF의 액세서리 브랜드 ‘헤지스액세서리(HAZZYS ACCESSORIES)’가 브랜드 탄생 20주년을 기념하는 ‘H20(에이치이공)’ 컬렉션을 출시한다. 헤지스액세서리가 올 봄 시즌 ‘헤리아토’ 신규 패턴 개발에 이어, 올 겨울 시즌 H20 컬렉션을 출시하며 20주년을 맞은 브랜드의 헤리티지 강화에 나선다.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H20 컬렉션은 견고한 H로고 장식을 중앙에 배치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한 상징적인 아이템이다. 헤지스를 나타내는 변혁적인 ‘H’ 이니셜 로고와 이를 감싸는 원형 장식을 통해 클래식한 브랜드 가치와 세대와 시대를 아우르는 의지를 표현했다.
H20 컬렉션은 ‘H20 더블에이치백’, ‘H20 토트백’, ‘H20 사첼백’ 등 크게 세가지 제품군으로 구성된다. 헤지스액세서리는 H20 컬렉션의 더블에이치백, 토트백, 크로스백 출시를 시작으로 최신 트렌드를 담은 미니백과 마이크로 미니백, 지갑과 소품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구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