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부회장 지난 1일 스타벅스 유튜브에 출연가장 좋아하는 음료로 나이트 콜드브루 추천 전국 122매장서 판매… 일부 매장 원재료 2배 준비
  •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코리아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덕에 스타벅스의 나이트로 콜드브루 매출이 급증했다.

    17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나이트로 콜드브루의 최근(12월1일~12월16일) 판매 잔수가 전주 대비 약 3배 상승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12월 들어 날씨가 더 추워진 상황에서 아이스 음료로만 제공되고, 전국 150여 매장 중에서 122개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제한적 상황에서 입소문으로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일부 매장에서는 주문이 늘어나 원재료로 쓰이는 콜드브루를 평소 대비 2배 정도 준비 중"이라고 분위기를 설명했다.

    나이트로 콜드브루 판매 급증은 정 부회장의 말 한마디에서 시작됐다. 정 부회장은 지난 1일 스타벅스 공식 유튜브 채널 스벅TV에 초특급 게스트로 등장했다. 스타벅스 21주년을 맞아 파트너들에 대한 격려와 성원의 마음을 전하기 출연한 것으로 알려진다.

    정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가장 좋아하는 스타벅스 메뉴로 자몽허니블랙티, 제주유기농 말차로만든라떼, 나이트로 콜드브루 3가지를 꼽았다.

    특히 나이트로 콜드브루에 대해서 "본래 아메리카노를 즐겨 마셨으나 스타벅스 파트너께서 제안해서 마셨는데 맛있었다"고 언급하면서 화제를 모았다.
  • ▲ 나이트로 콜드브루ⓒ스타벅스코리아
    ▲ 나이트로 콜드브루ⓒ스타벅스코리아
    나이트로 콜드브루는 스타벅스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나이트로 커피 전용 머신을 통해서 정통 방식으로 콜드 브루에 질소를 주입해 제조한다. 전용 머신 탭에서 직접 뽑아서 얼음 없이 마실 수 있는 아이스 음료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이 음료는 부드러운 콜드 크레마와 캐스케이딩의 시각적인 특징부터 목 넘김과 입안에 여운까지 새로운 아이스 커피 경험을 제공한다. 어떠한 첨가물도 들어가지 않은 커피 원두 본연의 자연적인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전체 1400여개 매장 가운데 122개 매장만 판매해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는 음료라는 점을 감안, 정 부회장의 영향력이 크게 작용했다는 평이다. 

    스타벅스 관계자 "나이트로 콜드브루는 마니아층이 굳건한 음료로 새로운 아이스 커피 트렌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커피 트렌드를 주도하는 2030대를 중심으로 아이스 블랙 커피 시장이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