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 신세계百 강남점에 ‘릭 오웬스’ 매장 오픈슈콤마보니, 새로운 뮤즈로 한예슬 발탁락앤락, 플라스틱 밀폐용기 수거 자원순환 캠페인 전개
-
◇ 신세계인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릭 오웬스’ 매장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미국 최고급 디자이너 브랜드 릭 오웬스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3층에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
‘릭 오웬스’는 동명의 미국 캘리포니아 출신 디자이너가 1994년 자신의 이름을 따 론칭한 브랜드다. 특유의 고혹적이면서 다크한 스타일로 두터운 마니아 층을 보유하고 있다. 패션으로 시작해 가구까지 사업 영역을 넓히며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파리, 뉴욕, 밀란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 매장을 운영 중이다.
릭 오웬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신세계 본점, 갤러리아 압구정점, 현대 본점 등에 이은 국내 일곱 번째 매장이다. 60㎡(18평) 규모의 이번 신규 매장은 전 세계 매장과 동일한 구조로 꾸며졌다. 릭 오웬스와 건축팀이 직접 디자인한 ‘정글’ 콘셉트를 매장 전체에 적용했다.
매장에서는 릭 오웬스의 2021년 봄여름 시즌 남녀 컬렉션 주요 제품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릭 오웬스가 매 시즌 선보이는 주요 라인과 여러 협업 제품들을 판매한다. -
◇ 슈콤마보니, 새로운 뮤즈로 한예슬 발탁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가 2021년부터 새로운 뮤즈 한예슬과 함께한다.
슈콤마보니는 뮤즈 한예슬과 2021년 봄/여름 시즌 ‘THE ICONIC YOU’ 캠페인을 전개한다.
한예슬만이 가진 트렌디한 스타일과 브랜드의 감각적인 제품을 더해 21SS시즌 아이코닉한 스타일을 새롭게 제안하는 것. 특히 이번 캠페인은 하나의 스타일로 정의되지 않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취향과 개성을 존중한다는 의미를 품고 있다.
슈콤마보니는 "올해 전략제품에 대한 차별화된 마케팅과 MZ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브랜드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 락앤락, 플라스틱 밀폐용기 수거 자원순환 캠페인 전개
락앤락은 오는 8월까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재활용하는 캠페인을 펼친다.
락앤락의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의 일환으로, 상반기 동안 진행되는 첫 번째 활동이다. 지난해에 이어 글로벌 환경 기업 테라사이클(TerraCycle)과 함께 실시한다.
밀폐용기 수거는 서울 및 수도권에 위치한 플레이스엘엘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주방 어딘가에 방치해 뒀거나 오래돼서 못 쓰는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매장으로 가져오면, 락앤락 베스트셀러 내열유리 밀폐용기인 ‘탑클라스’를 4월까지 35%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이후에는 새로운 제품으로 다양하게 할인 프로모션을 이어갈 예정이다. 수거 대상은 락앤락 제품뿐 아니라 브랜드에 상관 없이 모두 가능하다. 다만 업사이클링을 위해 깨끗이 세척된 상태여야 하며, 일회용기는 제외된다.
매장에서 소비자들과 함께 수거한 플라스틱 밀폐용기는 테라사이클의 R&D 기술을 통해 재생 플라스틱 원료로 가공된다. -
◇ 이브자리, 새 전속 모델로 아이유 발탁
이브자리가 새 전속 모델로 가수 겸 배우 아이유(본명 이지은)를 발탁한다.
이브자리는 아이유의 성실함과 선행에 앞장서는 모습이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 아이유를 이브자리와 자사 개인맞춤형 브랜드 슬립앤슬립의 새 얼굴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이브자리는 회사와 모델이 공통으로 가지는 전문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아이유가 주는 포근함과 상큼함을 더해 브랜드 이미지에 신선함을 불어넣고 MZ세대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브자리는 아이유가 모델로 나서는 첫 신규 TV 광고를 제작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기점으로 다양한 채널에서 아이유와 함께하는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