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A, 원격업무지원 등 스마트워크 업무 환경 구축의 일환
  • 한양증권은 클라우드를 통한 전사적 문서 중앙화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문서 중앙화 시스템은 가상화 서버인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통해 사내 모든 문서를 관리 및 통제 하는 방식이다.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통한 문서 중앙화 시스템의 핵심은 디지털 보안에 있다. 시스템 내에서 정보 유출은 원천적으로 차단되며, 문서를 포함한 각종 데이터는 해킹 등 외부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된다. 임직원 간 안전하고 편리한 문서 공유 기능 또한 도입됐다. 

    이번 전사적 문서 중앙화 시스템의 도입을 계기로 디지털 프런티어 증권사로 도약했다고 회사 측은 자평했다. 증권업계에선 부분적인 문서 중앙화 도입 사례만 있다는 설명이다.

    한양증권은 지난해 초부터 로봇 프로세스 업무 자동화 플랫폼(RPA), Paperless 환경 구현, 모바일 전자결재, 원격 업무지원, 안면인식 입출입 시스템 등 디지털 혁신을 통한 스마트워크 업무 환경 구축에 앞장서왔다.

    이번 시스템의 도입으로 정보 보안 및 사내 업무 협업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이와 더불어 비대면 계좌개설 시스템 구축, 영업점 창구 디지털화 등 언택트 시대에 맞춘 영업 환경 혁신 전략을 추진 중에 있다. 

    조한영 디지털Biz센터장은 "전사적 문서 중앙화 시스템 도입에 이은 영업 환경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사내 전 부문의 혁신 및 성장을 뒷받침하겠다"면서 "4차산업혁명에 대비한 디지털 프런티어 증권사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