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람상조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 상조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은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미래 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됐다. 소비자가 직접 분야별 기업을 추천 및 선정하고 공정한 평가를 통해 △고객만족브랜드 △글로벌브랜드 △명품브랜드 심사위원상 등을 수여한다.

    보람상조는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 고객 만족 서비스를 우선하며 상조 서비스의 대중화에 높은 기여를 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보람상조는 업계 최초로 가격정찰제를 시행하고, VIP 전용 리무진, 장례 의전 도우미 등 혁신적인 서비스를 운영했다. 서비스 전문성 강화를 위해서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 실무 중심의 우수한 전문 장례지도사를 육성하며 상조 서비스 품질 향상을 이뤄왔다.

    코로나19로 고객 접점 유지 및 강화를 위해 비대면 서비스를 더욱 확대했다. 스마트 전자청약 시스템 도입, 온라인 추모관 설립 등 고객이 더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전개한다.

    최철홍 회장은 "지난 31년간 고객을 우선으로 하는 상조문화를 만들기 위한 많은 노력을 고객들이 알아주셔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신뢰하고 의지할 수 있는 기업으로 상조산업의 버팀목이 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