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청담 사옥에 업계 최초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LG생활건강, ‘한국인 식습관’ 겨냥 식기세척기용 세제 출시휠라 키즈, 인기 유튜버 ‘흔한남매’와 첫 콜라보 컬렉션 출시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한국인 식습관’ 겨냥 식기세척기용 세제 출시

    LG생활건강은 밥풀, 기름, 양념 등으로 설거지하기 까다로운 그릇들을 식기세척기에서도 말끔하게 씻어주는 ‘자연퐁 스팀워시 식기세척기용 세제’를 출시했다.

    자연퐁 스팀워시 식기세척기용 세제는 LG전자와 공동 개발한 식기세척기 전용 타블렛 제품으로, 한국인의 식습관에 딱 맞게 개발됐다는 설명이다.

    LG생활건강과 LG전자는 특히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불편함을 느끼는 지점)에 착안해 식기세척기에서도 강력한 세정력을 발휘하면서 사용이 편리한 세제를 선보였다.

    LG전자와 함께 진행한 실험에서 오목한 그릇에 눌어붙은 밥풀과 잘 닦이지 않는 빨간 양념, 찐득하게 붙은 탄 고기 기름까지 깨끗이 씻어내는 효과를 확인했다는게 회사측 주장이다. 린스까지 함유한 올인원(All-in-one) 세제다. 

     
  • ▲ ⓒ휠라
    ▲ ⓒ휠라
    ◇ 휠라 키즈, 인기 유튜버 ‘흔한남매’와 첫 콜라보 컬렉션 출시

    휠라 키즈는 다음달 1일, 브랜드 모델이자 216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흔한남매와 함께 ‘휠라 키즈 X 흔한남매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

    휠라 키즈 X 흔한남매 콜라보 컬렉션은 ‘흔한남매와 함께하는 냐하별 탐험’을 주제로 기획됐다. 집, 놀이터, 영화관 등에서의 일상이 ‘행성’으로 옮겨져 펼쳐진다는 설정 아래,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판타지적 요소를 컬렉션 아이템 전반에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계절에 걸맞은 반팔 티셔츠, 파자마 세트를 포함해 의류 5종, 슈즈 3종으로 구성됐다. 제품 곳곳에 익살스러운 흔한남매의 실사 캐릭터 디자인과 우주 그래픽 등을 반영했다. 

    이번 컬렉션의 대표 아이템은 ‘흔남 파자마 세트’다. 흔한남매 에이미, 으뜸이 얼굴이 그대로 들어간 디자인과, 우주 그래픽 패턴의 실내용 의류라 높은 활용도는 물론 아이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 ▲ ⓒ에잇세컨즈
    ▲ ⓒ에잇세컨즈
    ◇ 에잇세컨즈X돈패닉서울, 여름맞이 “8”가지 그래픽 선봬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컬처 매거진 돈패닉서울(Don’t Panic Seoul) 및 국내 신진 아티스트 8인과 협업한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에잇세컨즈가 올 여름에는 영앤힙(Young&Hip) 신진 아티스트 뿐 아니라, MZ 세대를 타깃하는 컬처 매거진과 협업해 브랜드의 주목도를 높이고 새롭고 친근한 방식으로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로 한 것.

    돈패닉서울은 음악, 예술, 패션 등 동시대의 문화를 소개하는 컬처 매거진이다. 매월 전시, 공연, 파티 소식이 담긴 이벤트 플라이어(전단지)와 포스터, 스티커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전달한다. 20~30대가 주로 방문하는 독립서점, 카페/식당, 패션 매장 등 130여곳에서 무료 배포되고 있다.

    에잇세컨즈X돈패닉서울 협업 컬렉션에 참여하는 신진 아티스트는 브랜드 이미지, 타깃 고객 등을 고려해 에잇세컨즈와 돈패닉서울이 함께 선정했다. 권서영, 김민지, 로지킴, 보은, 선호탄, 소냐리, 소리비, 신상훈 등 총 8인이다.

    이번 협업 컬렉션의 주제는 ‘서머 투게더(Summer Together)’이다. 코로나 이전에 가족, 친구, 연인, 반려동물과 다함께 즐겁게 보냈던 여름을 추억하는 아트워크를 개발해 여름에 꼭 필요한 의류/액세서리 아이템에 적용했다.

    에잇세컨즈는 그래픽 반팔 티셔츠를 비롯해 셔츠, 반바지, 에코백, 보냉백, 돗자리, 비치 타올 등 총 30개 상품을 출시했다.
  •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보호종료 여성청소년 위해 생리대 기부

    유한킴벌리가 도움이 절실한 보호종료 여성청소년을 위해 자사 생리대 42만 패드를 기부한다.

    기부되는 생리대는 보호시설에서 지내며 힘겨운 홀로서기를 앞두고 있는 만 18세에서 20세의 여성청소년들을 위해 사용된다. 매년 보호시설을 떠나 자립해야 하는 청소년들은 2500여명으로 알려진다.

    유한킴벌리 여성용품 브랜드 좋은느낌은 보편적 월경권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2016년부터 사회, 경제적으로 소외된 여성 및 청소년들의 여성인권 보호를 위해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지속해 오고 있다. 매년 생리대 100만 패드(누적 617만 패드)를 기부해 오고 있다.

    올해에는 보호종료 여성청소년을 위한 기부도 함께 진행되며, 배우 박신혜도 선행에 동참했다. 평소 나눔을 실천하며 좋은느낌 모델로도 활동하고 있는 배우 박신혜가 22만 패드를 기부했고, 여기에 좋음느낌에서도 20만 패드를 더해 42만 패드를 마련했다.

    보호종료 여성청소년을 위한 생리대 기부는 유한킴벌리와 한국여성재단, 한국아동복지협회의 협력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 ▲ ⓒ한섬
    ▲ ⓒ한섬
    ◇ 한섬, 청담 사옥에 업계 최초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국내 패션업계 최초로 서울 강남구 청담동 본사 사옥 외벽(7층~11층)에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를 운영한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문자나 영상 등 다양한 정보를 디스플레이에 표시하고, 네트워크로 원격 관리하는 옥외 광고판을 말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디지털 사이니지의 총 면적은 225㎡(가로 11.25m, 세로 20m)로 한섬 청담 사옥 외벽에 세로형으로 설치됐다. 

    영상은 매일 오전 6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되며, 여성복 브랜드 타임의 '21SS 포에틱 씬즈(POETIC SCENES)' 캠페인 영상을 비롯해 캐주얼 브랜드 SJSJ가 배우 정려원과 함께 제작한 아트 뮤직비디오 등 한섬 브랜드의 광고 영상이 송출될 예정이다.

    향후 디지털 사이니지에 국내외 작가들과 협업한 미디어 아트 작품이나 캐릭터,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시즌별 문화콘텐츠 등 다양한 볼거리도 선보여 청담사거리 일대를 랜드마크화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