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링크인터내셔널, 20년 연속 1위 증류주에 ‘진로(JINRO)’ 선정지난해 전세계 증류주 판매 감소에도 전년대비 10%↑서구 국가에서도 소주의 대중화 이룰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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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의 소주 제품들이 올해도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했다.하이트진로는 소주의 통칭 브랜드 ‘진로(JINRO)’가 20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영국의 주류전문매체 ‘드링크 인터내셔널(Drink Internationals)’에 따르면, 참이슬 등 하이트진로의 소주 제품의 지난해 판매량이 23억8250만병을 기록해 2019년보다 약 10% 성장했다. 하이트진로는 해외에서 외국인들이 쉽게 인지하고 발음하기 쉽도록 모든 소주 제품을 ‘진로(JINRO)’로 통합해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전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사태로 전세계 증류주 시장이 전년대비 약 9% 감소한 상황에서 참이슬 등 한국 대표 소주가 전년대비 10% 성장한 것은 괄목할 만한 성과다. 하이트진로는 셧다운으로 인해 ▲가정용 시장 증가 ▲온라인/SNS를 활용한 브랜드 홍보활동 강화 ▲소주 음용의 다양화(소주 칵테일) 등 변화하는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고 평가하고 있다.특히, 진로(JINRO)는 2위를 기록한 필리핀 1위 증류주 브랜드보다 3배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하이트진로는 ‘20년 연속 전세계 증류주 판매 1위’를 기념해 16일부터 한달 간 공식 SNS 글로벌 페이지를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특별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하이트진로는 미국, 러시아, 유럽 등 서구 국가들에서도 한국 소주가 대중적인 주류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전략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