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페트병 라벨 뜯고 버리기' 인증 캠페인… 캠핑박스 등 업사이클링 제품 추첨 증정"SK이노베이션-SK종합화학, 실천적 ESG 활동 다양화, 폐플라스틱 순환체계 구축 앞장"
-
SK이노베이션, SK종합화학, 한국도로공사, ㈔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 등 협의체가 올여름 전국 199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실천적 ESG 활동인 '휴(休)-사이클' 캠페인을 시행한다.9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본 캠페인은 전국 고속도로 휴(休)게소에서 발생하는 폐플라스틱을 업사이클해 플라스틱 제품으로 만들어 자원순환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이다.SK이노베이션 등 협의체는 본 캠페인의 첫 활동으로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투명페트 라벨 떼기 인증샷' 캠페인을 개시한다. 캠페인 기간은 △1차 7월7일~31일 △2차 8월1일~31일까지다.이번 캠페인은 참여방법이 간단해 많은 이용객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휴게소 이용객들은 폐페트병의 라벨을 뜯거나 폐페트를 압축해 분리 배출하는 장면을 촬영해 개인 SNS에 게시한 뒤 도로공사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인증 사진은 협의체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 설치한 폐페트병 전용 수거함 및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안내판을 배경으로 촬영하면 된다.협의체는 이 캠페인으로 모인 폐플라스틱을 활용해 캠페인 참여자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캠핑박스, 우산, 가방 등 총 3000만원 상당의 7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 제품 중 한 가지를 무작위로 선정해 8월9일과 9월10일 두 차례에 걸쳐 제품을 증정할 계획이다.또한 이번에 만든 업사이클 제품들을 취약계층에 전달, ESG 실천 의미를 환경 가치부터 사회적 가치까지 확대할 계획이다.임수길 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은 여름 휴가철 고속도로 휴게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플라스틱 문제를 직접 체험하고 해결에 동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SK이노베이션과 SK종합화학은 실천적 ESG 활동을 다양화해 폐플라스틱 순환체계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SK이노베이션 등 협의체는 본 캠페인 실행을 위해 지난달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의 폐플라스틱 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에 따라 협의체는 ▲자원순환을 위한 폐플라스틱 분리배출 캠페인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사업 ▲친환경 사회적 기업, 소셜벤처 육성과 같은 사회적 경제 활성화 등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