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팔리·임랄디·플릭사비 매출 4억 달러 넘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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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에피스는 자가면역질환 바이오시밀러 3종의 상반기 유럽 제품매출은 4억750만달러(약 4600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베네팔리·임랄디·플릭사비는 지난해 하반기(4억530만 달러)에 이어 올해 상반기까지 연달아 3종의 유럽 제품 매출을 4억 달러 이상 달성했다.
특히 유럽 에타너셉트 성분 의약품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인 '베네팔리'는 올해 상반기 2억4320만 달러(약 2750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휴미라'의 바이오시밀러 '임랄디'는 1억1350만 달러(약 1280억원), '레미케이드'의 바이오시밀러 '플릭사비'는 5080만 달러(약 570억원)다.
유럽 내에서 3종을 처방받은 누적 환자 수는 24만명에 달한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판매량 확대로 유럽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업계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며 "향후 안과질환 치료제 등 다양한 분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