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글로벌, 패션고위크 개최KT 시즌,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생중계카카오TV 오리지널, 누적 조회수 10억뷰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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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모빌리티, GS칼텍스로부터 300억원 투자 유치카카오모빌리티가 GS칼텍스·GS에너지로부터 3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GS칼텍스·GS에너지가 각각 250억원, 50억원을 투자해 카카오모빌리티 지분 0.73%를 취득했다.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카카오모빌리티는 GS칼텍스와 자율주행 등 미래 기반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해 주유소, 충전소 등 보유 인프라 시설 고도화를 추진할 예정이다.카카오모빌리티는 GS칼텍스의 인프라를 사물의 이동 서비스, 주차장 사업 등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의 오프라인 거점으로 활용하고, 직영택시에 대한 차량 경정비, 연료 수급 등의 분야에서도 시너지를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양사는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파트너로서의 전략적 제휴관계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NHN글로벌, 패션고위크 개최NHN글로벌이 서비스하는 미국 패션전문 도매 오픈마켓 '패션고(FashionGo)'가 내달 미국에서 온라인 무역박람회 '패션고 위크(FashionGo Week, FG WEEK)'를 개최한다.패션고는 글로벌 도매 벤더와 리테일 바이어를 연결해주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온라인 쇼핑 트렌드에 힘입어 최근 월 거래액 1억달러 (원화 1150억원)을 돌파하고 명실상부 미국 패션부문 1위 B2B 마켓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NHN글로벌은 지난해부터 패션고에 입점한 1500개 이상 벤더와 82만 바이어가 추가적인 사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패션고 위크를 개최하고 있다. 3회차를 맞은 이번 패션고 위크는 8월 2일부터 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Cello Jeans, Oddi, Adelyn Rae등 미국의 유명 브랜드가 참여를 확정지어 미국 패션 커머스 업계의 기대를 받고 있다.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며 각광받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를 미국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참석자가 실시간으로 관심있는 벤더와 채팅하고 새 시즌 제품을 편안하게 쇼핑할 수 있는 'Watch and Shop'을 도입하고 베스트셀러 상품을 분석해 보여주는 'Best of Best', 이미지 검색 기능 'Style Match +' 등 새로운 쇼핑 트렌드를 접목한 다양한 기능을 선보임으로써, 구매자에게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판매자의 매출 증대로 연결시킬 방침이다.◆ KT 시즌,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생중계KT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즌(Seezn)이 뮤지컬 토크 라이브쇼 '뮤:시즌'에서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편을 26일 오후 8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음악감독 김문정과 가수이자 뮤지컬 배우 규현이 MC를 맡은 뮤:시즌은 뮤지컬과 시즌이 합쳐진 단어로 매 달 뮤지컬 한 편을 선정해 관객과 만나고 있다. 시대와 세계를 초월해 사계절 내내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해온 뮤지컬을 매회 선정해 작품을 집중 조명하고 뮤지컬 배우들의 라이브 무대와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는 음악 라이브 프로그램이다.마리 앙투아네트는 18세기 프랑스 혁명으로 단두대에서 비극적인 생을 마감한 프랑스의 왕비 마리 앙투아네트의 삶과 혁명을 선도하는 허구의 인물 마그리드 아르노의 삶을 대조적으로 담아낸 뮤지컬이다.마리 앙투아네트 편은 26일 월요일 오후 8시 시즌의 뮤:시즌 채널에서 생중계되며, 27일 저녁 6시부터 VOD 다시보기로도 제공된다.◆ 카카오TV 오리지널, 누적 조회수 10억뷰 돌파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는 카카오TV를 통해 선보인 오리지널 콘텐츠의 누적조회수가 지난 24일을 기준으로 10억뷰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9월부터 공개된 드라마, 예능, 라이브 뮤직쇼 등 카카오TV 오리지널 총 45개 타이틀의 본편 에피소드를 기준으로 한 수치로 지난해 첫 선을 보인지 11개월만이다.론칭 초반 3개월만에 1억뷰를 돌파한데 이어, 최근에는 약 3주마다 조회수 1억뷰를 추가하는 등 가파른 조회수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는 카카오TV는 물론 넷플릭스, 웨이브 등 국내외 OTT 플랫폼과 채널S 등 TV 채널에서도 공개돼 인기 상위권을 기록,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카카오TV 오리지널은 독창적인 크리에이티브와 과감하고 실험적인 시도를 통해 소재부터 기획, 구성, 포맷까지 기존의 틀을 깨는 신선한 재미와 공감을 전하며 시청자들에 TV콘텐츠들과는 또다른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을 선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분석이다.신종수 카카오엔터 스트리밍비디오사업본부장은 "모바일을 통해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청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의 라이프스타일, 관심분야, 사용패턴 등을 고려해 다양한 소재와 구성, 형태의 카카오TV 오리지널을 선보여왔다"며 "앞으로 더욱 과감하고 새로운 시도와 실험을 지속하며 카카오TV 오리지널의 장르와 영역을 더욱 확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넥슨, 제6회 NYPC 참가자 모집 및 '토크콘서트' 일정 공개넥슨은 26일 '제6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의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멘토링 프로그램 ‘NYPC 토크콘서트’의 일정도 공개했다.온라인 예선은 8월 19일부터 26일까지 8일간 진행되며,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오는 8월 26일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예선에는 총 15개의 문제가 출제되며, 참가자들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파이썬', '자바', 'C#', 'C++', 'C'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문제를 풀이하고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NYPC의 대표 행사로 자리잡은 멘토링 프로그램 NYPC 토크콘서트는 31일 프리미엄 인터뷰 전문 채널인 유튜브 'EO' 채널에서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된다. '맨땅에 코딩'을 주제로 진행되는 2021년 NYPC 토크콘서트에는 넥슨 신규 개발 총괄 김대훤 부사장, 교육 소통 플랫폼 클라썸의 이채린 대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사 서울로보틱스의 이한빈 대표, 코딩 전문 유튜버 '조코딩' 등이 공식 앰버서더로 참여한다.올해 토크콘서트는 일방향적 강연이 아닌 앰버서더와 시청자 간 실시간 소통 및 질의응답 중심으로 구성하고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하면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폭넓은 멘토링을 제공하고 코딩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