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한국사이버결제, ESG위원회 출범 눈길엔씨소프트, 글로벌 신작 '리니지W' 티저 사이트 오픈
  • ◆ 선데이토즈, 학대·방임 아동 위한 사회공헌 나서

    선데이토즈는 자사의 모바일게임 '애니팡4' 이용자들과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애니는 사랑을 싣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17일까지 진행하는 애니는 사랑을 싣고 이벤트는 이용자들이 게임에서 무료로 생성되는 하트를 2000만개 사용하면 선데이토즈가 학대, 방임 환경에 놓인 아동들을 위한 기부금을 마련하는 행사다.

    특히 지난 6월 네티즌들이 SNS 투표를 통해 주제를 선정했다는 점에서 이번 사회공헌에 많은 이들의 참여와 응원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선데이토즈 역시 참가자 모두에게 애니팡4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상당의 꾸미기 세트를 비롯해 코스튬 뽑기권 등 감사 선물을 전하며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 NHN한국사이버결제, ESG위원회 출범

    NHN한국사이버결제(이하 NHN KCP)는 이사회 결의를 통go 사회적 책임강화 및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위원회를 공식 설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코스닥에 상장된 결제사 중 ESG경영을 도입하는 것은 NHN KCP가 최초다.

    ESG 위원회는 ESG 경영 관련 주요 전략, 정책을 수립하고 제반 업무 집행에 관한 관리·감독을 담당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한다. 위원회 내 준법지원실을 필두로 IR, 인사, 재무, IT센터 등의 실무자로 구성된 ESG 전담조직을 신설해 위원회가 수립한 ESG 경영 전략을 실행할 계획이다.

    NHN KCP ESG위원회는 사내외 각 부문 전문가들로 구성해 독립적이고 체계적인 ESG 경영 전략을 수립한다. 독립성 강화를 위해 사외이사 이광준 변호사를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송충열 최고전략책임자(CSO), 조현철 최고기술경영자(CTO), 박승구 최고재무책임자(CFO), 백은영 최고인사책임자(CHO)를 위원으로 선임했다.

    ◆ 엔씨소프트, 글로벌 신작 '리니지W' 티저 사이트 오픈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신작 모바일 MMORPG '리니지W(Lineage W)'의 티저 사이트를 11일 공개했다.

    리니지W는 PC MMORPG 리니지의 정통성을 계승하며 '월드와이드' 컨셉으로 글로벌 이용자를 위해 전략적으로 개발한 게임이다. 오는 19일 글로벌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상세 정보를 공개한다.

    엔씨는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글로벌 출시를 위한 활동을 시작했다. 이용자는 역사서 컨셉의 티저 사이트에서 리니지 세계관이 담긴 그래픽 연출과 일러스트 등 시리즈의 정통성을 살린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