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째 KCON 독점 공개지속적인 콘텐츠 강화티빙 유료 가입자, 별도 구매 없이 시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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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빙(TVING)이 CJ ENM의 글로벌 K-POP 페스티벌 'KCON:TACT HI 5'를 국내 독점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최근 '환승연애',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유로2020' 등 다채로운 오리지널 및 독점 콘텐츠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티빙은 오는 9월 18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KCON:TACT HI 5(이하 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를 서비스하며 K-POP 장르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는 기쁨을 나눌 때 손바닥을 맞대는 '하이 파이브'처럼 K-POP 팬들과의 마음을 잇고 장소와 시간에 상관없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겠다는 포부가 담겨있다.티빙 측은 "글로벌 펜데믹 상황이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티빙 이용자들이 국내 최정상 K-POP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 국내 독점 공개를 결정했다"고 전했다.티빙은 지난 시즌과 동일하게 이번 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도 별도의 이용권을 판매하지 않는다. 티빙에 유료로 가입된 이용자라면 베이직 이용자부터 추가 구매 없이 라이브 및 VOD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한편, CJ ENM이 주최하는 케이콘택트는 2012년부터 미국, 프랑스, 호주, 멕시코, 일본 등 미주와 유럽, 아시아를 넘나들며 총 24회에 걸쳐 진행돼 누적 오프라인 관객수 110만명을 모은 대한민국 대표 한류 페스티벌이다.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으로 플랫폼을 확장시킨 케이콘택트는 작년부터 올해 6월까지 총 4회 진행됐으며, K팝 아티스트 총 112팀과 전 세계 1745만여명의 K-컬쳐팬들과 함께하며 글로벌 K-컬쳐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했다.이번 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는 그간 케이콘택트가 쌓아온 기술력과 경험치를 토대로 AR 오프닝, KCON 아레나,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음악실 등 케이콘택트만의 시그니처 콘텐츠가 강화될 전망이다.황혜정 티빙 콘텐츠사업국장은 "지난 시즌에 이어 티빙 국내 독점 공개를 통해 K-POP 팬들과의 소통을 더욱 견고히 다져갈 계획"이라며 "오직 티빙에서만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구축해 독보적인 K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