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성·안전성·소비자보호 최고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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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항공이 국토교통부 ‘2020 항공교통서비스평가’ 에서 모든 부문 최고 등급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항공서비스 평가는 항공사업법 제 63조에 따라 항공사의 정시성, 안전성, 소비자 보호 및 만족도 등을 조사하는 것으로 매년 실시된다.

    주요 평가 항목은 정시성의 경우 국제선과 국내선의 정시율, 안전성은 회사의 안전문화, 사고발생률, 과징금 부과건 등이다. 소비자 만족의 경우 행정처분과 피해구제 접수 건수 등을 포함한다.

    대한항공은 2019년에 이어 정시성, 안전성, 소비자 보호 등 3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A(매우 우수)’를 기록하고, 이용자 만족도 항목에서는 ‘만족’ 평가를 받았다.

    대한항공은 지난 7월에도 한국글로벌 경영협회에서 주관하는 ‘2021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우수 기업’ 시상식에서 항공여객운송 서비스부문 17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