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인플루언서 마케팅 매칭 ‘다이아픽’ 기업회원 급증LGU+, U+DIVE ‘안녕-프랑스’ 콘텐츠 개편네이버, 쇼핑 개인화 큐레이션 공간 ‘FOR YOU’ 탭 신설
  • ▲ ⓒSK텔레콤
    ▲ ⓒSK텔레콤
    ◆ SKT, 할인·적립 선택 가능한 ‘T멤버십 2.0’ 선봬

    SK텔레콤은 12월 1일 고객 눈높이에 맞춰 제휴처를 대폭 늘리고 사용 편의를 극대화한 새로운 T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고객 스스로 할인이나 적립 가운데 원하는 이용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멤버십 2.0’으로 진화시켰다.

    SKT는 무엇보다 고객이 새로운 T멤버십을 더 많은 곳에서 누릴 수 있도록 고객 선호도를 반영해 멤버십 제휴사 규모를 확대했다. 고객은 확대된 제휴처에서 개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할인형 혹은 적립형 가운데 멤버십 이용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신규 T멤버십은 ‘할인형’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고객이 ‘적립형’으로 변경을 원할 시 T멤버십 앱 내에서 바로 변경할 수 있다.

    신규 T멤버십의 포인트 쌓기는 다양한 미션(룰렛, 출석체크, 스탬프 등)을 통해 무료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도 있다. 할인∙적립은 ‘제휴처별 1일 1회’로 기존과 동일하다. 또한 각 제휴처에서는 할인과 적립 모두 동일한 비율의 혜택을 제공해 할인형∙적립형 선택 고객들이 모두 차별없이 동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타 멤버십이 서비스 정가에서 사용 포인트를 차감한 최종 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적립을 해주는 것과 달리, 적립형 멤버십의 경우 서비스 정가 기준으로 적립이 이뤄져 고객 혜택이 극대화될 전망이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향후에도 다양한 멤버십 제휴사들이 제공하는 혜택을 최대한으로 누리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CJ ENM, 인플루언서 마케팅 매칭 ‘다이아픽’ 기업회원 급증

    CJ ENM 1인 창작자 지원사업 다이아 티비가 광고주와 인플루언서를 직거래 매칭 방식으로 중계하는 플랫폼 ‘다이아픽’이 시장의 호응을 얻으며 높은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이아픽은 지난 2019년 광고주에 최적화한 인플루언서 매칭을 지원해 마케팅 시너지를 강화고자 론칭한 플랫폼이다.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정교한 타깃팅으로 광고주와 인플루언서의 최적 궁합을 이끌어 내는 것이 특징이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1100개가 넘는 다이아픽 인플루언서 회원 중 자사 브랜드에 가장 어울리는 채널을 폭 넓게 선택할 수 있다. 인플루언서가 직접 캠페인 단가를 제시하는 입찰 방식을 도입해 예산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런 장점에 힘입어 다이아픽은 올해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광고주 및 대행사를 포함한 기업회원은 2020년 10월 말 기준 844개 사에서 올해 1325개사로 약 57% 늘었다. 이에 따른 캠페인 실적 역시 2배 이상 증가했다.

    다이아픽 관계자는 “채널 경쟁력 판단을 위한 상대 비교 지표 제공 등의 기능을 추가해 효율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U+, U+DIVE ‘안녕-프랑스’ 콘텐츠 개편

    LG유플러스는 U+DIVE에서 제공하고 있는 가상현실 프랑스 여행 콘텐츠 ‘안녕-프랑스’를 개편한다고 밝혔다.

    안녕-프랑스는 주한 프랑스 대사관과 함께 서비스하고 있는 프랑스 관련 여행·공연·미술 콘텐츠다. 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고객들의 프랑스 문화 실감 체험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LG유플러스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20여편에서 총 30여편으로 확대된 콘텐츠 라인업을 선보인다. 대표 신규 콘텐츠로는 ‘베토벤 360’와 ‘모차르트 360’ 등이 있다.

    베토벤 360은 흔히 ‘운명 교향곡’으로 알려져 있는 베토벤 교향곡 제5번 연주 콘텐츠로, 세계적인 지휘자 로렌스 에퀼베이의 손끝에서 탄생한 선율이 깊고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모차르트 360은 모차르트의 종교음악 중 대표 작품으로 알려진 ‘대관식 미사’ 연주 콘텐츠로, 공간감을 살린 입체적인 3D 사운드로 높은 몰입감을 전달한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은 “U+DIVE에서 더욱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협업 국가 및 분야를 확대 논의 예정"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쇼핑 개인화 큐레이션 공간 ‘FOR YOU’ 탭 신설

    네이버가 네이버쇼핑에 이용자의 관심사와 취향을 모은 AI 쇼핑 큐레이션 공간 ‘FOR YOU(이하 포유)’ 탭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포유 서비스는 AI 기반 상품 추천 기술인 ‘AiTEMS’ 기반으로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까지 더해 더욱 정교화된 상품 추천이 가능하다. 이용자가 실제로 관심을 가질 만한 쇼핑 테마와 정보를 뽑아 체계적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포유의 쇼핑피드를 통해 네이버쇼핑에 담겨 있는 10억 여개의 상품 DB 중 자신의 관심사와 취향에 딱 맞는 아이템을 실시간으로 추천받을 수 있다. SME들은 자신의 상품이 더 많이 노출될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10월 기준 네이버쇼핑 이용자의 45%가 에이아이템즈가 추천한 상품을 클릭해 쇼핑탐색에 활용하고 있다. 이용자 맞춤형 상품 추천을 통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실제로 SME와 이용자 간 매칭 효과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민경 네이버 추천플랫폼기획 리더는 “네이버쇼핑에 입점한 수많은 SME 상품도 개인화 추천 기술 고도화를 통해 순환되며 취향에 맞는 이용자와 연결되는 기회가 많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SKT, ‘해빗에코얼라이언스’ 멤버사 확대

    SK텔레콤은 일회용 플라스틱컵 사용량 감소를 선도하기 위한 ‘해빗에코얼라이언스’ 신규 멤버사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빗에코얼라이언스는 ‘20년 말 환경부, 외교부, 서울시, 수원시, SK텔레콤, KB금융그룹, 태광그룹, 스타벅스코리아, 달콤 등 23개 기관∙기업이 참여했으며, 이번 신규 멤버사 확대로 총 47개 기관∙기업으로 늘어났다.

    이날 행사는 참석자들에게 다회용 컵을 이용해 음료를 제공하고, 식물성 생분해 소재에서 추출한 원사를 가공해서 제작한 현수막을 이용하는 등 친환경 방식으로 치러졌다.

    해빗에코얼라이언스는 올해 제주 지역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컵을 사용하는 ‘에코제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서울시에서도 스타벅스와 달콤 등을 중심으로 ‘다회용컵 시범사업’을 진행 중이며, 2022년 서울시내 600개 이상 카페로 제휴처를 확대한다는 목표다. 

    박용주 SK텔레콤 ESG 담당은 “ICT 솔루션을 통해 사회적, 환경적 난제 해결을 진정성 있게 추진하고, 해빗에코얼라이언스 활동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티맵모빌리티, 전국 700곳 TMAP 주차 적용

    티맵모빌리티는 나이스파크가 운영하는 전국 주차장 700여곳에 TMAP 주차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티맵모빌리티는 운전자들이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에서 나이스파크 주차장 ㅜ을 더 편리하게 찾아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한다. 나이스파크는 주차장 현장 운영과 스마트 주차 관제 시스템 역할을 담당한다.

    이에 따라 TMAP 주차 이용자들은 전국의 나이스파크 주차장을 검색하고 주차장 이용시, TMAP 주차에서 제공하는 편리한 주차 서비스를 사용 할 수 있다. 실시간 이용요금 정보 확인, 사전 정산 기능 및 출차시 차단기 앞에서 정산을 위해 멈추지 않는 바로 출차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달 중으로 전국 200여개 주차장에 우선 적용하고, 12월에는 500여개를 추가해 올해 중 약 700여개 주차장에 TMAP 주차를 출시할 예정이다.

    양성우 티맵모빌리티 MOD 담당은 “사용자들이 TMAP 주차 플랫폼이 제공하는 편리함을 더 많은 주자장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컴투스, 블록체인 도입 ‘거상M 징비록’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컴투스는 게임 개발사 알피지리퍼블릭이 개발하는 신작 MMORPG ‘거상M 징비록’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거상M 징비록은 ‘천하제일상 거상’ IP를 토대로 제작되고 있는 경제 전략 모바일 MMORPG다. 컴투스는 이번 계약으로 향후 ‘거상M 징비록’의 한국 및 글로벌 서비스를 담당하게 된다.

    특히 컴투스는 교역을 통해 아이템을 얻는 등 다양한 경제 콘텐츠가 핵심인 신작 ‘거상M 징비록’에 블록체인 시스템을 도입해 게임의 특장점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글로벌 P2E(Play to Earn)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춘다는 전략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한국적 세계관에 블록체인 시스템이 합쳐져, 글로벌 게임팬들에게 색다른 게임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네오플, 백혈병 소아암 환아 후원금 지원

    네오플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제주지회와 협약을 맺고, 제주도 내 백혈병 소아암 환아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네오플은 환아 지원 사업을 통해 11월부터 3년간 제주도 내 저소득 취약계층 및 재발, 집중 치료 대상인 환아 총 9명을 대상으로 총 1억 6200만 원의 후원금을 지원한다. 후원금은 대상 환아의 치료 비용 및 치료를 위한 교통·숙박비, 보조 치료비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노정환 네오플 대표는 “네오플은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진택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제주지회 지회장은 “소중한 후원금은 도움이 필요한 환아 가정에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