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매출 5610억 영업익 3260억 4분기 매출 3524억, 영업익 2540억위믹스 분기 보고서 및 소각 계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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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가 미르4 글로벌 버전의 성과와 위믹스(WEMIX) 유동화 매출 반영 등을 앞세워 연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위메이드는 9일 2021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344% 증가한 약 5610억 원, 영업이익은 약 3260억 원, 당기순이익 약 4852억 원을 각각 달성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략적 투자 지분의 공정가치 평가손익 증가 등이 반영됐다.4분기 매출액은 약 3524억 원, 영업이익은 약 2540억 원, 당기순이익 약 4250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이번 분기는 미르4 글로벌 매출 온기 반영 효과 및 위믹스유동화 매출 반영 등으로 전년동기 대비 656% 상승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전년동기 대비 흑자전환을 기록했다. 위메이드는 2021년 성과를 바탕으로 주주이익 환원 정책 차원에서 주당 650원의 배당금을 결정했다.2022년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랫폼 100개 게임 온보딩 ▲블록체인 DeFi(탈중앙화 금융) 서비스의 확대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기업 전략적 투자 등 사업 확대를 지속할 전망이다.또한 위믹스 분기 보고서(WEMIX Quarterly Report) 공지와 위믹스의 소각 계획을 공개했다.위믹스 생태계의 성장과 발전에 대한 보상 차원에서 위믹스 가격이 200달러에 도달할 때까지 매 10달러 상승할 때마다 총 발행물량의 1%를 소각할 계획이다. 즉, 누적적으로는 총 발행 물량의 20%를 소각한다. 지금까지 위믹스 가격이 24달러가 최고가였던 점을 고려, 가까운 시일 내에 총 발행물량의 2%를 소각할 방침이다.위메이드맥스의 2021년 연간 매출액은 약 355억 원, 영업이익은 약 4억 원을 기록했다. 4분기 실적은 전분기 대비 23% 증가한 약 94억 원, 영업이익은 약 6억 원으로 흑자전환했다.위메이드맥스는 지난해 11월 미르4 개발사 위메이드넥스트를 자회사로 편입, 게임 개발 역량 및 M&A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계열사 라이트컨은 SF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ISE OF STARS)'을 위믹스에 온보드해 1분기 글로벌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지난해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와 미르4의 큰 성공을 바탕으로 창사 이래 최대의 매출을 달성했다”며 “지금은 거대한 흐름의 극초기단계로 위메이드는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일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실행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