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시리즈 포함 윈저 브랜드 2000억원대 매각 결정디아지오, 베이사이드-메티스에 위스키 원액 공급"그동안 진행해 온 적극적 포트폴리오 관리 일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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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아지오가 W 시리즈를 포함한 윈저 브랜드를 총 2000억원(약 1억2400만 파운드)에 매각한다. 디아지오는 국내 사모펀드 그룹 베이사이드프라이빗에쿼티-메티스프라이빗에쿼티 컨소시엄과 윈저 브랜드 매각을 합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매각은 회계연도 2022년의 주당 순이익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예정이다. 회계연도 2023년으로 예상되는 매각 시점에는 손익계산서에 예외적 누적 외화환산이익으로 반영된다. 이번 계약을 통해 디아지오는 베이사이드-메티스에 10년간 스카치위스키 원액을 공급하게 된다.

    디아지오 아시아태평양 지역 및 면세 사업부를 총괄하는 샘 피셔 사장은 “이번 매각은 디아지오코리아 역사의 새 장이 열리는 것을 의미한다”며 “한국 시장에 대한 디아지오의 확고한 의지는 변함이 없고 고급화로 성장 중인 인터내셔널 증류주와 맥주 사업을 더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디아지오는 자본 배분을 엄격하게 다루고 있다”며 “그동안 진행해 온 적극적 포트폴리오 관리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베이사이드프라이빗에쿼티 김범준 대표는 “윈저는 우리 투자 포트폴리오의 중요한 부분이며 윈저를 활용해 역동적인 한국 주류 시장에 참여하고자 한다”며 “혁신을 거듭해온 윈저 브랜드의 잠재력을 더 키울 수 있다고 확신하고 원활한 인수 과정을 위해 디아지오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