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참가 가족 모집SPC 던킨, 한정판 ‘잠만보 컨테이너’ 사전예약 코오롱스포츠, ‘무브’ 날아올랐다
  • ◇ ‘포도∙자두알맹이’ 인기에… 오리온 마이구미, 4월 매출 80%↑

    오리온은 젤리 대표 브랜드인 ‘마이구미’가 ‘포도알맹이’, ‘자두알맹이’ 등 알맹이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4월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80% 증가했다.

    ‘과일 속살 식감’을 구현한 알맹이 시리즈는 신제품임에도 마이구미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성장을 이끌었다. ‘더 탱글 마이구미’, ‘마이구미 복숭아’ 등 기존 제품들의 매출도 각각 32%, 20% 올랐다.

    오리온은 마이구미 브랜드의 성장세가 실제 과일 같은 모양과 식감, 상큼한 과즙 등을 강화한 데 따른 효과로 분석하고 있다. 마이구미는 젊은층이 많이 이용하는 편의점을 중심으로 판매량이 늘어나며 올해 4월까지 누적 판매량 2000만봉을 넘어섰다.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AGE 20’s X 배우 ‘김민규’ 화보 공개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배우 ‘김민규’와 함께한 뷰티 화보를 공개했다.

    AGE 20’s는 이번 화보를 시작으로 브랜드 뮤즈인 김민규와 함께 ‘나를 잊지마(Don’t Forget Me)’ 캠페인을 진행한다. AGE 20’s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인 ‘나를 사랑하는 나에게’를 전달하는 것은 물론 건강한 피부를 위한 필수 아이템인 선케어를 잊지 말라는 뜻을 담았다.

    이번 화보 촬영에 함께한 AGE 20’s 선케어 3종은 ‘롱 프로텍션 에센스 선팩트’, ‘스킨 핏 톤업 선팩트’, ‘스킨 핏 톤업 선크림’ 등이다.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청춘스타’ 제작 지원

    이디야커피가 18일 첫 방송을 시작하는 채널A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스타’ 제작 지원에 참여한다.

    ‘청춘스타’는 참가자들이 보컬, 싱어송라이터, 아이돌 총 세 개의 파로 나뉘어 경쟁을 통해 최후의 청춘스타를 가리는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이디야커피는 '청춘스타' 제작 지원을 기념해 예선전 방송 이후 매 라운드별 승리파를 맞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 멤버스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 응모 후 매 라운드의 방송 전날까지 이디야 신제품 믹스치노 2종 중 1잔 이상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적립하면 된다.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생산 스토리 체험관 ‘아모레 팩토리’ 오픈

    아모레퍼시픽이 제품 생산 스토리 체험관인 ‘아모레 팩토리’를 새롭게 오픈한다.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에 위치한 ‘스토리가든’을 리뉴얼해 오는 23일부터 일반에 공개한다.

    아모레 팩토리는 과거와 현재, 미래를 향한 아모레퍼시픽의 제품 생산 철학과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총 3개 층으로 구성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요소로 채워져 있다.

    1층 ‘팩토리 스테이션(FACTORY STATION)’에는 30일 이내에 생산된 신선한 화장품을 체험할 수 있는 팩토리 라이브러리가 위치해 있다.

    2층 ‘팩토리 아카이브(FACTORY ARCHIVE)’는 아모레퍼시픽이 걸어온 발자취를 만나볼 수 있는 전시 공간이다. 3층 ‘팩토리 워크(FACTORY WALK)’에서는 VR 투어를 통해 제조, 포장, 물류 등 제품이 고객에게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볼 수 있도록 했다. 
  • ⓒ동원F&B
    ▲ ⓒ동원F&B
    ◇ 동원F&B,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출시 1년만에 1500만병 판매

    동원F&B가 지난해 7월 선보인 제로 칼로리(0kcal)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가 출시 1년만에 누적 판매량 1500만병, 매출액 200억원을 달성했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500mL 용량에 0kcal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 제품으로, ‘아이스티는 달아 열량이 높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0kcal로 출시돼 제로 칼로리 음료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올해 말까지 누적 판매량 3000만개를 돌파하고 매출액 4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 ⓒ롯데푸드
    ▲ ⓒ롯데푸드
    ◇ 롯데푸드, 11주년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참가 가족 모집

    롯데푸드가 6월18~19일 1박2일간 경북 의성에서 열리는 ‘11주년 의성마늘햄 가족캠프’에 참가할 가족을 6월 1일까지 모집한다.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는 2009년부터 롯데푸드와 의성군이 함께 개최해온 가족 캠핑 행사다.

    2019년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되었다가 3년 만에 열리는 만큼, 체험형 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마늘밭에서 의성마늘을 직접 캐내는 ‘의성마늘 수확 체험’이 이번 캠핑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마늘 수확기의 부족한 농가의 일손을 돕는 동시에 아이들에게는 생생한 자연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블쇼, 셰프의 레시피로 만드는 바비큐 파티, 의성군 명소 투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1박2일간 진행한다.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더플레이스,  ‘더 샐러드 클럽’ 메뉴 개편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가 샐러드 정기구독 서비스 ‘더 샐러드 클럽’ 메뉴를 개편한다.

    ‘더 샐러드 클럽’은 구독료를 지불하면 한 달 동안 샐러드를 정상가 대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 2020년 도입 이후 샐러드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번 개편에서는 즐겁게 건강 관리를 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해 잠봉햄, 문어, 부라타치즈 등 트렌디한 프리미엄 재료를 활용한 이탈리안 샐러드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고단백 재료를 중심으로 신선한 채소를 듬뿍 넣은 한 끼 식사 샐러드로 구성했으며 신메뉴 3종을 포함해 총 6가지 샐러드로 고객 선택폭을 넓혔다.
  • ⓒ비알코리아
    ▲ ⓒ비알코리아
    ◇ SPC 던킨, 한정판 ‘잠만보 컨테이너’ 사전예약 실시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포켓몬과 손잡고 ‘잠만보 컨테이너’를 출시하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던킨의 ‘잠만보 컨테이너’는 인기 브랜드 ‘포켓몬’과 협업을 통해 탄생한 수납함이다. 인기 포켓몬인 ‘잠만보’의 통통한 모습과 특유의 졸린 표정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높이 약 21cm에 작은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로, 다용도 수납함으로 활용 가능하다. 잠만보 배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면 수납함을 열 수 있으며 다양한 소품 등을 넣을 수 있는 구조로, 목에 걸 수 있는 스트랩도 함께 제공하여 휴대성을 높였다.

    ‘잠만보 컨테이너’ 출시를 기념해 18일부터 24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해당 기간 내 해피오더 앱을 통해 사전 예약 구매 시 3000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스포츠, 테크 스니커즈 ‘무브’ 날아올랐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테크 스니커즈 ‘무브’가 코오롱스포츠의 새로운 베스트 셀러로 떠올랐다.

    회사 측에 따르면 전년비 판매량(4월 동기간)이 두배를 상회한 것.

    무브는 2020년 코오롱스포츠가 첫 선을 보인 테크 스니커즈다.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기능성을 가지고 있는 동시에, 평상시에도 충분히 신을 수 있는 디자인으로 ‘테크 스니커즈’라는 카테고리를 새롭게 만들어 나가고 있다. 아웃도어에 입문하는 신규 고객의 엔트리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MZ세대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무브를 알리기 위해 영상 캠페인 ‘MOVE LIKE THIS(무브 라이크 디스)’를 진행한다. 
  • ⓒ롯데호텔
    ▲ ⓒ롯데호텔
    ◇ L7호텔, 하이퍼로컬 시리즈 ‘더 구디스(The Goodies)’ 론칭

    L7 호텔이 호텔 소재 지역 이웃과 함께 하는 하이퍼로컬(Hyper-Local, 지역밀착∙동네생활권) 시리즈 ‘더 구디스(The goodies)’를 시작한다.

    로컬 커뮤니티 플랫폼으로서의 브랜드 역할을 강조해 온 L7호텔은 “로컬 경험의 공유”를 모토로 하는 더 구디스를 통해 지역 이웃을 경험하는 콘텐츠를 제안한다. 첫 번째 프로젝트로 L7호텔 인근의 카페 명소를 소개하는 ‘더 구디스 커피’를 선보인다.

    더 구디스 커피는 L7호텔이 위치한 서울 내 세 지역(명동∙강남∙홍대)에서 각기 개성 있는 커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로컬 카페들과 협업했다. 카페별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내려마실 수 있는 커피 드립백을 엄선해 하나의 파우치에 담았다.

    더 구디스 커피를 통해 선보이는 커피 파우치는 L7호텔 내에서 운영하는 무인매장 ‘맥시 바(Maxi Bar)’를 통해 5월 20일부터 판매된다. 
  • ⓒKT&G
    ▲ ⓒKT&G
    ◇ KT&G, '일상 회복' 임직원 응원 프로그램 전개

    KT&G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업무공백 지원, 가족 확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어온 임직원들의 삶과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를 위해 KT&G는 피로회복, 면역력 증진, 개인 위생관리 제품 등을 포함한 ‘힘내라 KT&G 키트’를 제작해 임직원들에게 전달했다.

    또 CEO 응원카드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업무를 이어온 임직원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유럽 문화행사 지원 나선다

    하이트진로가 소주 브랜드 ‘진로’의 인지도 확대를 위해 유럽 현지인 대상의 문화행사 지원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 1일부터 오는 7월 30일까지 JIN엔터테인먼트가 독일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주최하는 클럽이벤트 ‘코리안 나잇(Korean Night)’을 후원하고 있다. 독일의 프랑크푸르트, 뮌헨,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등 15개 도시에서 35회에 걸쳐 진행되며 클럽 내 참이슬후레쉬와 에이슬시리즈를 판매하고 SNS를 활용한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탈리아에서는 ‘제20회 피렌체 한국영화제(Florence Film Fest)’의 공식후원사로 참여했다. 개막식 리셉션에서 음식과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과일리큐르를 제공하고 시음부스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영국에서는 현지 레스토랑과 협업한 푸드페어링 행사를 진행 중이다. ‘세계 베스트 50 바(World Best 50 Bar 2020)’에 오른 ‘쓰리시츠 바(Threesheets Bar)’와 함께 지난 4월부터 6개월간 진로 칵테일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티몬
    ▲ ⓒ티몬
    ◇ 티몬, 유튜버 손잡고 캠핑 고기 제품 선봬

    티몬이 구독자수 80만명의 요리 유튜버 ‘요리왕비룡’과 93만명 ‘고기남자’와 함께 캠핑용 육류 제품 판매에 나선다.

    먼저 17일 요리왕비룡과 함께 준비한 캠핑시즌 특별 돼지고기 상품을 오픈한다. 대표적으로 ‘겉바속촉 세트 900g(눈꽃 항정살 450g*2)’은 1만9000원에 판매한다.

    18일에는 고기 유튜버계 최강자인 ‘고기남자’가 우대갈비 및 토마호크 소고기 모음 딜을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 ‘토마호크 3.5㎝(550g) 상품을 3만1500원에 판매한다.

    22일까지 진행되는 ‘푸드페어’ 할인 쿠폰까지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다. 1만원 이상이면 10%(최대 3000원), 3만원 이상이면 15%(최대 2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럭셔리 리빙 페어’ 전개

    현대백화점이 오는 29일까지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럭셔리 리빙 페어’를 진행한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펜디의 ‘펜디 까사’를 비롯해 이탈리아 ‘감마’, ‘카텔란 이탈리아’, ‘드리아데’, 스위스 브랜드 ‘로비바’ 등 10여개 브랜드가 참가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펜디 까사의 ‘램버트(3500만원대)’ 침대·‘벤슨(4200만원대)’ 소파, 감마의 '리알토(1400만원대)' 소파 등이 있다.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무역센터점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는 프리미엄 테이블웨어 브랜드의 인기 상품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 하는 ‘야드로&럭셔리 테이블웨어전’도 진행한다.

    스페인 명품 핸드메이드 도자기 브랜드 '야드로(LLADRO)를 비롯해 미국 백악관 만찬 식기 등으로 유명한 ‘레녹스’ 일본 ‘노리다케’, 독일 ‘로젠탈’ 등이 참여한다.
  • ⓒ아성다이소
    ▲ ⓒ아성다이소
    ◇ 아성다이소, ‘틱톡’ 오픈 기념 이벤트

    아성 다이소가 틱톡(TikTok) 계정을 개설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틱톡은 주로 1020세대가 이용하는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아성다이소는 2010년 이후 출생한 세대인 ‘알파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소통의 장을 열어 브랜드의 경험과 상품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는 29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성다이소 틱톡 계정을 팔로잉한 뒤 댓글에 응원하고자 하는 친구 계정을 태그하고 응원 문구를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다이소 랜덤키트’,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 등을 증정한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MZ 공략’ 통했다… 온라인 매출 ‘껑충’ 

    홈플러스가 창립 25주년을 맞아 상품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MZ 바이어들이 주도하면서 온라인 매출이 2배 늘어났다. 실제로 올해 4월 말 기준 홈플러스 바이어의 평균 나이는 35.4살로 5년 전인 2018년 대비 3.6살 낮아졌다.

    이들이 온라인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면서, 같은 기간 온라인 매출은 약 120% 신장했다.  

    집밥, 홈술 트렌드를 타고 먹거리 상품도 약진했다. 실제로 즉석조리식품인 델리, 냉동·냉장 간편식을 아우르는 신선가공 품목은 각각 430%, 110% 증가했다. 신선가공팀은 상품 부문 내 가장 젊은 조직으로, 직원 평균 나이가 30.1세이다.

    5년 전보다 바이어 나이가 3.6세 어려진 차주류팀 매출도 30%가 올랐다. 특히 ‘설빙 인절미순희 막걸리’, ‘크림삐어’ 등 펀슈머 고객을 겨냥해 선보인 트렌디한 콜라보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여기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의류, 대형가전 매출도 크게 뛰었다. 홈웨어, 원마일웨어 인기에 힘입어 의류 카테고리는 매출이 7840% 폭증하며 79배 올랐다. TV, 세탁기, 냉장고 등 대형가전은 1000%로 약 11배 급증했다.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제일맛집시리즈’ 시즌 2 출시

    세븐일레븐이 CJ제일제당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제일맛집시리즈 시즌2’를 새롭게 선보인다. 총 3종으로 ‘제일맛집도시락(4900원)’은 간장불고기와 부대볶음, 소시지, 동그랑땡을 담았다. 슬라이스햄을 밥 위에 올려 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제일맛집김치돈가스나베(4500원)’은 오모가리 소스를 넣은 볶음김치 위에 국내산 등심돈까스를 올리고 모짜렐라와 체다치즈 혼합 토핑으로 마무리했다. ‘제일맛집떡갈비김밥(2800원)’은 갈비살 위주로 만든 떡갈비를 통째로 넣은 것이 특징이다.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 ‘e쿠폰 선물하기 서비스’ 론칭

    위메프가 e쿠폰 선물하기 서비스를 선보인다. 위메프 모바일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상품정보 화면에서 선물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티켓 수신자의 정보를 기입한 후 결제하면 선물이 발송된다.

    더 큰 할인율을 적용한 e쿠폰도 대거 선보인다. 보드람치킨, 마왕족발, 죠스떡볶이, 자담치킨 등을 5%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위메프는 서비스 출시에 맞춰 ‘e슬기로운 생활’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 e쿠폰 활용 노하우 등을 공유한다. 이용자 개개인에 맞는 메뉴를 추천하거나 KFC 등 브랜드 탐구를 통해 맞춤형 상품을 큐레이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