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전국 섬마을 소개 ‘마을을 걷다’ 첫방카카오, 다음 포털에 지방선거 특집 페이지 오픈NHN, MZ세대 맞춤형 '캠프닉' 복지 마련
  • ⓒKT
    ▲ ⓒKT
    ◆ KT, 갤럭시 Z Flip3 포켓몬 에디션 100대 한정 판매

    KT가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Flip3 포켓몬 에디션(이하 포켓몬 에디션)’을 선착순 100대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포켓몬 에디션은 갤럭시 Z Flip3단말과 ▲피카츄 팔레트 ▲파우치 ▲몬스터볼 그립톡 ▲피카츄 아크릴 키링 ▲포켓몬 스티커팩으로 구성한 패키지다. 스티커팩에 10% 확률로 ‘뮤’ 캐릭터 홀로그램 스티커가 포함된다. 출고가는 128만 400원이다. 

    KT샵에서는 핸드폰을 구매한 고객에게 ‘액세서리 쿠폰 3만원권’과 블라이스, GS25 등 제휴사 쿠폰을 2년간 매달 최대 9000원씩 증정하는 쿠폰팩 혜택을 제공한다.

    김병균 KT Device사업본부장은 “KT만의 다양한 혜택을 통해 KT만의 색깔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LG헬로비전, 전국 섬마을 소개 ‘마을을 걷다’ 첫방

    LG헬로비전은 신규 프로그램 ‘마을을 걷다-정보석의 섬마을 이야기(이하 마을을 걷다)’를 첫 방송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각 섬이 가진 고유의 특색과 자연이 선사한 먹거리, 섬에서 나고 자란 사람들의 이야기가 모두 담겼다.

    첫 방송에서는 보길도를 찾아간다. 해남 땅끝마을에서도 배를 타고 약 30분을 더 가야 하는 보길도는 고산 윤선도의 삶과 예술을 고스란히 간직한 명소다.

    주제철 LG헬로비전 제작팀장은 “마을을 걷다를 통해 국내 섬 여행이 활성화되길 바라며, 섬에서만 느낄 수 있는 소박한 정취로 반복되고 지친 일상에 잠시 ‘쉼’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카카오, 다음 포털에 지방선거 특집 페이지 오픈

    카카오가 6월 1일에 실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이하 지방선거)와 관련된 정보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특집 페이지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포털 다음을 통해 후보자, 여론조사, 토론회, 개표현황 등 지방선거 관련 정보를 담은 특집 페이지를 제공한다. 모바일 다음앱에는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선거탭’도 마련했다. 카카오는 선거일정에 맞춰 사전투표 현황, 출구조사 관련 정보, 지역별 개표현황 등 이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집 페이지 홈 화면에서는 지방선거 관련 뉴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후보자 메뉴에서는 전국 모든 지역구에 출마한 시도지사, 구시군의장, 교육감 후보자 정보를 제공한다. 뉴스 메뉴에서는 이용자가 선택한 관심 지역 기반의 선거 뉴스를 최신순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사전투표가 진행되는 이달 27~28일에는 전국 단위 투표율을 공개한다. 선거일에는 지역별 투표율, 개표 현황 등을 직관적이고 입체적인 그래프와 함께 실시간으로 선보인다. 선거 다음 날에는 정당별, 지역별 선거 결과와 당선자 목록에 대한 정보를 안내할 계획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의 협력을 통해 포털 다음 이용자에게 선거 관련 중요한 정보들이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NHN, MZ세대 맞춤형 '캠프닉' 복지 마련

    NHN이 ‘캠프닉(캠핑+피크닉)’ 복지 제도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레저 활동 수요에 맞춰 기존 휴양시설을 최근 핫한 캠핑 사이트로 확대하고, 자체 제작한 '캠프닉 세트'를 전 직원에게 증정한다.

    NHN은 최근 늘어난 ‘캠핑족’ 임직원들을 위해 캠핑사이트 2곳을 선정해 신규 휴양시설을 오픈했다. 원주 캄파슬로우와 진천 더 빌리지에 전용 사이트를 오픈했다. NHN은 캠핑을 처음 접하는 임직원들을 위해 텐트, 롱 릴렉스 체어 2개, 테이블, 코펠세트 등 캠핑에 필요한 기본 품목도 대여 가능토록 했다.

    이에 더해 NHN은 임직원들이 야외활동 시 활용할 수 있는 '위패밀리 고잉아웃' 패키지를 제작해 전 직원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패키지는 ▲위패밀리 티셔츠 2종 ▲캠핑의자 2개 ▲식기가 포함된 휴대용 테이블 세트 ▲아이스박스나 캐리어를 꾸밀 수 있는 그래픽 스티커팩 10종 세트로 구성됐다.

    이상윤 NHN 총무팀장은 “직원 개개인을 존중하는 ESG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임직원들의 수요에 맞춰 휴양시설을 확대하는 등 가족 친화적 복지제도를 적극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에어서치’ 스마트블록으로 맛집 검색

    네이버의 AI 검색 ‘에어서치’가 맛집 후기를 담은 스마트블록을 공개하며 사용자 검색 편의를 높인다고 밝혔다.

    에어서치가 제공하는 스마트블록은 사용자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블록 형태로 노출되기 때문에 원하는 콘텐츠에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다.

    맛집 스마트블록 도입으로 사용자들은 특정 지역의 맛집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더욱 쉽게 만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강남역 맛집으로 검색한 사용자는 ▲TV 속 맛집 후기 ▲맛집 탐방가 리뷰 ▲반응 좋은 맛집 후기 등 스마트블록을 통해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다. 

    네이버는 맛집을 검색할 때 사용자들이 블로그 등 사용자가 직접 만든 콘텐츠를 참고하는 만큼,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창작자 노출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는 “스마트블록을 통해 기존대비 약 60% 이상 더 많은 창작자의 콘텐츠를 발굴해, 더욱 다양한 블록으로 노출하고 있다”며 “AI가 자동으로 블록을 생성하는 만큼, 향후 더 많은 창작자가 노출되는 통로가 생겨날 것”이라고 전했다.

    ◆ 카카오엔터, 마블 코믹스 웹툰 ‘토르’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가 마블 코믹스 작품 ‘토르’를 웹툰으로 제작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는 국내 공식 마블 코믹스 유통사인 시공사와 협업하여 올해 총 7개 마블 코믹스 작품 공급을 결정했다.

    두 번째 라인업으로 공개하는 마블 코믹스 웹툰 토르는 신들을 제거하는 신 도살자 ‘고르’를 찾아 수수께끼를 해결하는 토르의 여정을 박진감 있게 담아낸다.

    웹툰 토르는 7월 개봉 예정인 ‘토르: 러브 앤 썬더’의 모티브가 되는 작품이다. 웹툰에 등장하는 의문의 ‘여성 토르’ 역에 나탈리 포트만, 신 도살자 ‘고르’ 역에 크리스찬 베일이 캐스팅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마블 코믹스 IP를 만화책-웹툰-영화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며, 앞으로 공개할 라인업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 네이버클라우드, ‘FIDO2 인증서버’ 생체인증 글로벌 표준 획득

    네이버클라우드는 자사의 'FIDO2 인증서버' 가 온라인 생체인증 표준화 기구로부터 글로벌 FIDO 공식 인증(FIDO Certified™)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FIDO는 디바이스에서 생체인증으로 사용자 인증을 수행하는 국제 표준이다. 디바이스를 소유하고 있지 않으면 인증할 수 없어 편의성과 보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FIDO2는 기존 FIDO1의 생체인증 활용범위를 모바일에서 웹으로 확대한 것을 말한다. 브라우저가 탑재된 환경이라면 블루투스, 와이파이, USB 등 방법으로 인증 가능하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개발 중인 FIDO2 인증서버 기능 인증을 위해 2월 상호 운용성 테스트​ (Interoperability Test)에 참여했다. 그 결과 적합성과 호환성을 인정받아 최종 인증을 획득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FIDO 인증서버를 자사 서비스에 활용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인증 간편화 및 보안 강화에 나선다. 이외에도 IoT, 금융, 공공 등 분야의 서비스에 활용해 자체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 넥슨, ‘메이플스토리’서 청각장애 어린이·청소년 지원 캠페인 실시

    넥슨은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청각장애 어린이와 청소년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슨재단 및 사랑의달팽이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단편적인 인공 달팽이관 수술 지원을 넘어 재활 훈련에 필요한 교구 제작 등을 비롯해 장애 인식 교육 콘텐츠 개발 등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한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내에서 ‘돌의 정령의 나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으로 이벤트 시작 두 시간 만에 아이템이 모두 소진됐다. 게임 내 ‘행복이 쌓였담’ 모자 아이템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나눔에 참여하게 되며, 모자가 1만 개씩 판매될 때마다 청각장애 어린이 혹은 청소년 한 명에게 외부장치를 교체해 줄 수 있다.

    후원금은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은 친구들이 재활치료를 즐겁게 진행할 수 있도록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언어 재활치료 교구 제작, 청각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 쓰일 예정이다.

    ◆ KT 키즈랜드, A매치 ‘플레이어 에스코트’ 모집

    KT가 2002 월드컵 20주년 기념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이하 A매치)에서 활약할 ‘플레이어 에스코트’ 어린이 88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어 에스코트는 경기장에 선수들과 함께 손을 잡고 나란히 입장하는 어린이를 말한다. 선발은 만 6세에서 10세 사이 자녀를 둔 모든 KT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올레 tv 키즈랜드와 함께하는 플레이어 에스코트는 20일부터 26일 오후 6시까지 KT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당첨 고객에게는 KT가 27일 이후 개별 연락하며 유니폼, 경기 티켓 등 선물을 제공한다. 선발된 에스코트는 6월에 펼쳐지는 4번의 A매치에서 활약하게 된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은 “키즈가 참여하는 ‘플레이어 에스코트’와 20대가 즐기는 ‘Y존’과 같이, 세분화된 고객 참여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