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햇살’에 쌀을 담은 소용량 쌀 상품 선보여MZ세대 신입 MD의 아이디어로 1년 간 제품 개발한국 고유 품종 쌀인 ‘황금노들’ 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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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는 ‘아침햇살’ 페트병에 진짜 쌀을 담은 콜라보 상품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웅진식품과 함께 기획한 소용량 쌀 상품으로 6월부터 전국 롯데마트 및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2만 개 한정 판매를 진행해 '펀슈머(Fun+Consumer)'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 상품은 MZ세대 신입사원 MD(상품기획자)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가정에서 쌀을 보관하는 가장 간편한 방법으로 알려진 ‘페트병’에 주목한 것이다. ‘페트병’에 쌀을 소분해 담아두는 것은 산소와 습기를 차단해 쌀의 산화를 막아주고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어 1~2인 가구에게 꼭 필요한 ‘생활 꿀팁’으로 불리기도 한다.

    여기서 더 나아가 일반적인 페트병이 아닌 쌀을 사용한 인기 음료 ‘아침햇살’을 떠올렸고, 웅진식품과 손을 잡고 1년 간 상품 개발을 진행한 끝에 이번 6월 ‘아침햇살’ 페트병에 쌀을 담은 콜라보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쌀 품종으로는 ‘아침햇살’ 특유의 단맛을 연상시키는 ‘황금노들쌀’을 선택했다. ‘황금노들쌀’은 씹을 수록 단맛이 올라오는 한국 고유의 신품종 쌀이다. 롯데마트가 2020년부터 국산 품종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ESG 활동인 ‘K-품종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또한 1~2인 가구는 물론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고려해 보관 및 이동이 용이하도록 2~3인분에 해당하는 480g 소용량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수빈 롯데마트 건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농산물인 ‘쌀’에서도 2030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재밌는 상품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콜라보 상품을 기획해 소비자들이 롯데마트에서 ‘가잼비’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