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만 유튜버 ‘라뮤끄’의 ‘에크멀’과 비즈니스 추진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위해 기획단계에서부터 협력티몬 입점과 신제품 선 론칭 진행… 뷰티 DNB 공동 추진
  • ▲ 티몬 이찬우 CCO(왼쪽)와 에크멀 김보배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티몬
    ▲ 티몬 이찬우 CCO(왼쪽)와 에크멀 김보배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티몬
    티몬이 뷰티 유튜버 라뮤끄와 손잡고 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DNB) 기획을 선보인다.

    티몬은 코스메틱 브랜드 에크멀과 공동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에크멀은 구독자 125만명을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 라뮤끄가 직접 설립해 운영하는 브랜드다. 이날 협약식에는 티몬 이찬우 CCO(Chief Creative Officer)와 라뮤끄를 비롯 양사의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티몬이 브랜드 풀필먼트를 바탕으로 브랜드 성장 견인에 나서는 첫 사례가 될 전망이다. 티몬은 브랜드 콘셉팅과 디자인을 비롯 디지털 마케팅과 팝업스토어 지원, 콘텐츠 협력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고객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MOU를 기반으로 양사는 먼저 에크멀의 티몬 입점과 신제품 선 론칭을 진행한다. 연내에는 라뮤끄를 뮤즈로 하는 티몬의 뷰티 DNB 론칭을 추진할 예정이다. 디지털 태생을 기반으로 하는 DNB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타깃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가치 소통에 중점을 두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