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삼성바이오에피스-부산대, 바이오 우수 인력 양성 산학협력

바이오의약 프로그램 과정 운영 등 교육 진행

입력 2022-06-16 08:40 | 수정 2022-06-16 08:40

▲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대표(오른쪽)와 차정인 부산대학교 총장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부산대학교와 바이오 산업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부산대와 '연구노트' 경진대회를 열고, 바이오의약 프로그램 과정 운영을 통한 현장 중심형 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부산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연구노트 작성법을 교육하고 내년 3월 연구노트작성 우수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하계 방학 기간 바이오의약품 개발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키기 위해 바이오의약 프로그램 과정을 운영, 의약품 개발과정 및 실험 기법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바이오산업 우수 인력 양성에 기여하기 위한 산학협력 활동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7개 대학(카이스트, 포항공대, 전남대, 성균관대, 서울대, 연세대, 부산대)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해 글로벌 수준의 연구 개발 노하우를 전파함으로써 우수 인재를 조기 양성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 있다.

노성원 삼성바이오에피스 인사팀장(상무)은 "국내 대학과의 산학협력 활동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정은 기자 jeson@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