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24시간 원스톱 진료 제공세계 최고 수준의 최소침습 뇌내시경 수술 특화
  • ▲ 강북삼성병원 뇌 해면상 혈관종 클리닉을 운영하는 전치만 신경외과 교수. ⓒ강북삼성병원
    ▲ 강북삼성병원 뇌 해면상 혈관종 클리닉을 운영하는 전치만 신경외과 교수. ⓒ강북삼성병원
    강북삼성병원은 국내 최초로 ‘뇌 해면상 혈관종 클리닉’을 열어 체계적이고 특화된 치료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뇌 해면상 혈관종은 중추신경계 혈관 기형 중 하나로 뇌의 어느 부위에도 발생할 수 있으며, 발생 위치에 따라 다양한 증상을 동반한다. 

    특히 해면상 혈관종이 내측 측두엽, 시상 또는 뇌간 등과 같은 뇌 심부에 발생할 경우, 약물로 치료되지 않는 뇌전증, 의식변화, 혼수, 편마비, 안면마비, 복시 등의 심각한 신경학적 증상을 초래할 수 있다.

    현재 국내에는 뇌종양 혹은 뇌동맥류 같은 뇌 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곳은 많이 있지만, 뇌 해면상 혈관종 전문클리닉은 찾아볼 수가 없어, 뇌 해면상 혈관종 환자들의 경우 치료에 난항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강북삼성병원 뇌 해면상 혈관종 클리닉은 신속하고 전문적인 치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365일 24시간 진료시스템 및 원스톱 진료를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 응급수술을 시행해 환자들의 골든타임을 사수한다. 

    또한 고난도 수술적 접근법을 요구하는 뇌 심부 및 뇌간 해면상 혈관종에 대한 수술이 가능한 것은 물론, 세계 최고 수준의 최소 침습 뇌내시경 수술을 시행하는 것 또한 클리닉의 장점이다. 

    전치만 신경외과 교수는 “뇌 해면상 혈관종이 출혈을 일으킬 경우 갑작스럽게 신경학적 증상이 생기거나 기존의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신속한 치료가 중요하다”며 “환자들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최상의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