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 7일간 격리 의무 유지
  • 한덕수 국무총리가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 한덕수 국무총리가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코로나19 백신 4차 접종 대상자가 기존 60세 이상 및 면역저하자에서 ‘50대 및 18세 이상 기저질환자’까지 확대된다. 확진자의 7일간 격리 의무는 유지된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4차 접종은 코로나 중증화로의 진전을 예방할 수 있다”며 “접종대상 국민들의 백신접종을 강력히 권고한다”고 강조했다.

    이는 거듭되는 확진자 수 더블링 등 재확산 대응을 위한 방역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이다. 확진자의 의무 격리 7일 기준도 유지된다.  

    한 총리는 “중증 입원환자 치료를 위한 병상을 충분히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 현재 중환자 병상 가동률은 10% 수준으로 충분한 여력이 있지만, 최대 20만명이 발생하더라도 입원치료에 문제가 없도록 준비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어 “입원하지 않고 재택치료를 받는 확진자들이 인근 동네 병·의원에서 검사, 치료, 처방을 한꺼번에 받을 수 있도록 원스톱 진료기관 1만개소를 현재 6338개소에서 7월 말까지 앞당겨 확보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