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기 대비 400% 증가6개월 만에 작년 연간 거래액 20% 초과 달성월평균 순방문자수 620만명·누적 앱다운로드 407만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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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럭셔리 플랫폼 발란의 상반기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00% 증가했다.

    13일 발란에 따르면 발란의 올 상반기 총 거래액(GMV)은 3812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총 거래액 3150억원을 6개월 만에 20% 초과 달성한 수치다.

    특히 지난 5월에는 당월 거래액 928억원으로 월 최대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발란의 이러한 성과는 올해 들어 고객 접점 확대와 카테고리 확장, 인지도 상승을 위한 마케팅 투자 등에 주력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발란은 올 3월 ‘골프 카테고리’를 신규 오픈해 럭셔리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고, 4월에는 주문 당일 받아볼 수 있는 퀵커머스 ‘발란 익스프레스’를 출시했다.

    6월에는 가격비교 기능을 런칭해 발란 앱(APP)내 입점 파트너가 판매하는 동일한 상품을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게 했다.

    그 결과 전체 회원 수와 월평균 순방문자수(MAU)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49%, 233% 증가했다. 월순방문자수는 1년 전 대비 430만명 증가하면서 현재 600만명을 넘어섰다. 누적 앱다운로드는 436만회, 재구매율은 45%에 이른다.

    이 같은 추세라면 올해 말에는 월간 순방문자수가 10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회사는 예상하고 있다.

    발란은 이달 말 여의도 IFC몰 매장 오픈과 뷰티, 리빙 등 카테고리 확장 등을 통해 하반기에만 거래액 7000억을 달성, 연간 거래액 1조원을 넘어서겠다는 목표다.

    글로벌 시장에서 지난해 기준으로 연간 거래액이 1조원을 넘어서는 럭셔리 플랫폼은 파페치(5조3000억원), 네타포르테(1조1482억원), 마이테레사(1조658억원) 3곳 뿐이다.

    발란은 내년에는 부티크 직계약 거래 구조를 기반으로 거래액 2조5000억원을 달성해 파페치에 이어 글로벌 2위에 도전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