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30일까지 접수… 10월 수상작 발표 예정감평산업-프롭테크 함께 발전할 아이디어 모집
  • ▲ 공모전 포스터. ⓒ한국감정평가사협회
    ▲ 공모전 포스터. ⓒ한국감정평가사협회
    한국감정평가사협회가 9월30일까지 '감정평가 및 프롭테크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13일 감정평가사협회에 따르면 공모전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사회·경제 변화에 대응해 감정평가산업과 프롭테크가 상생·발전할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감정평가산업 발전 △감정평가와 프롭테크 상생 △부동산산업 활성화 방안 등 세 가지다.

    협회 회원(사), 프롭테크 기업, 연구단체, 대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체적 일정, 접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아이디어 제안의 배경·필요성, 사업화·제도화 방안, 기대효과 등을 A4 20매 이내로 자유롭게 작성해 전자우편이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협회는 전문 심사단을 구성해 실현 가능성, 정책 부합성, 창의성, 경제성, 충실성을 심사항목으로 평가해 10월 중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한국감정평가사협회장상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양길수 감정평가사협회장은 "공모전에서 나온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감정평가산업과 프롭테크의 상생·발전에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