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한투운용 "친환경 자동차 ETF 1개월 수익률 12.79%"

국내 자동차 관련 산업 투자 ETF 중 1위

입력 2022-08-10 10:27 | 수정 2022-08-10 10:35

▲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KINDEX친환경자동차밸류체인액티브상장지수펀드(ETF)’의 최근 1개월 수익률이 지난 9일 기준 12.79%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자동차 관련 산업에 투자하는 ETF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이다. 

이 ETF는 국내 자동차 산업 전반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유가증권시장 및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전기차 및 수소차의 원료∙소재, 부품 제조, 에너지 운송∙저장∙충전, 완성차 생산 등의 제반 과정에 속한 기업들 중 중장기 성장성이 높은 20~30개 종목에 집중 투자한다. 

전일 기준 현대차와 엘앤에프, 기아, 천보, 에코프로비엠,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등의 비중이 높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LG화학, 일진머티리얼즈, LG이노텍 등에도 투자하고 있다.

기초지수 성과를 그대로 추종하는 패시브 ETF와 달리 액티브 ETF는 펀드매니저가 상관계수(0.7)를 유지하는 선에서 재량에 따라 운용하면서 비교지수(BM)보다 높은 성과를 추구한다. 

이 ETF를 운용하는 남경문 주식리서치부장은 “최근 많은 주목을 받은 국내 2차전지 관련 기업과 완성차 업체들은 글로벌 친환경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글로벌 기업뿐만 아니라 국내 기업들 또한 주목할 만하다”라고 말했다.

남 부장은 “향후 운용에서는 증설과 수주 모멘텀 확대, 전기차 판매량 증가에 따라 이익률이 개선되는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한 투자비중을 높게 유지하면서 주가 탄력도가 높은 2차전지 소재, 장비주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친환경차 테마는 향후 10년 이상 지속될 메가트렌드인 만큼 중장기적 투자 매력이 높다”고 덧붙였다. 
홍승빈 기자 hsbrobin@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