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다행다’ 트렌드에 제로 칼로리 음료 3종 출시여름 제로 칼로리 음료 매출 전년대비 70%이상 신장트렌드에 맞는 단독 상품 지속 개발 및 확대 운영
-
- ▲ ⓒ롯데쇼핑
롯데마트는 ‘제로 칼로리’로 ‘어다행다(어차피 다이어트할 거면 행복하게 다이어트 하자)’족을 공략한다고 19일 밝혔다.최근 2030 소비자들 사이에서 ‘헬시플레저’, ‘어다행다’ 열풍이 불며 맛과 건강을 모두 놓치지 않은 저당, 저칼로리 식품을 통해 건강관리 및 다이어트를 하는 라이프스타일이 각광받는 것을 겨냥한 것이다.실제로 롯데마트의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제로 칼로리 음료 매출은 전년대비 70% 이상 신장할 만큼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먼저 롯데마트는 제로 칼로리 음료 단독 상품 3종을 판매한다.파우치 형태에 담긴 상큼하고 달콤한 리치향의 ‘캐모마일 릴렉스 제로’와, 톡쏘는 청량감이 느껴지는 ‘제로 스파클링 에이드 라임/피치’ 3종 모두 1.5L 대용량 상품이며 각 3000원, 129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세 상품은 7월 말 출시 이후 3주 동안 약 2만개 이상 판매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한편 롯데마트는 제로 칼로리 음료 이외에도 ‘로푸드(Low food)’ 트렌드에 걸맞은 저칼로리 디저트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대표적으로 롯데마트의 디저트 PB브랜드인 ‘스윗허그(Sweet Hug)’의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인 ‘330kcal 파인트 민트초코/370kcal 파인트 다크초코(474ml)’가 있다.김세홍 롯데마트 기호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제로, 저칼로리 상품뿐만 아니라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식음료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