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 어울리는 로제 와인 칵테일 만드는 방법해외서 로제 와인 카테일 유행…로쉐마제 레시피 공개다채로운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로쉐마제 로제 와인
  • ▲ ⓒ레뱅드매일
    ▲ ⓒ레뱅드매일
    무더운 여름날씨로 불쾌지수가 높아지면서 로제 와인의 인기도 올라가고 있다. 특히 로제 와인을 더욱 특별하게 즐기기 위해 해외에서는 로제 와인으로 만든 칵테일이 유행 중이다.

    레뱅드매일은 전세계 판매 1위 와인 브랜드 로쉐마제가 최근 로제와인으로 칵테일을 만들 수 있는 3가지 레시피를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로쉐마제가 첫 번째로 소개한 칵테일 레시피는 딸기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이다. 로쉐마제 로제 와인 60ml에 설탕 3스푼과 잘 씻은 딸기를 반으로 잘라서 넣고 냉장고에 약 4시간 가량 넣어둔다. 이어 냉장고에서 꺼내어 자몽제스트와 카라멜 시럽을 넣으면 새콤달콤한 칵테일이 만들어진다. 그랑마니에르리큐어가 있다면 추가로 넣어 조금 더 알코올 도수가 높은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두 번째 레시피는 허브를 활용한 로제 칵테일 레시피이다. 로쉐마제 로제 와인 1병에 자몽 주스 2컵과 탄산수 1컵, 약간의 꿀과 바질, 로즈마리를 칵테일 쉐이커에 넣어 흔들어 준다. 칵테일 쉐이커가 없다면 생수병을 활용해도 좋다. 바질과 로즈마리 향이어느 정도 우러났다 싶으면 얼음 2~3개와 같이 잔에 따라 마신다. 로즈마리까지 잔에 살짝 띄워서 내놓으면 근사한 칵테일이 완성된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레시피는 로제 와인으로 만든 슬러쉬 칵테일이다. 우선 로제 와인에 딸기,약간의 꿀, 레몬즙과 얼음을 믹서기에 돌린다. 그리고 나서 냉동실에 넣어서 얼린 후 다시 꺼내 믹서기에 한 번 더 갈아주면 슬러시 칵테일이 완성된다. 

    레뱅드매일 관계자는 “여름과 어울리는 로제 와인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유용한 칵테일 레시피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여름철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꼭 한 번 시도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로쉐마제 로제 와인은 전국 편의점, 할인점, 백화점, 레뱅샵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