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까지 1차 모집…정책변화-직업윤리 등 강좌, 연내 4차례
  • ▲ 공고문. ⓒ한국부동산원
    ▲ 공고문. ⓒ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이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2022년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연수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21일까지 1회차 연수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13일 부동산원에 따르면 본 프로그램은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개정·시행('22.8.11)에 따라 신규 개설된 교육과정으로, 부동산원은 국토교통부로부터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연수교육 기관'으로 지정(국토부 고시 제2022-486호)받아 본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이번 연수교육 연중 4회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며 교육대상자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을 이수한 날로부터 3년이 지난 전문인력이다.

    교육과정은 △부동산개발업과 직업윤리 △부동산개발 정책변화 및 부동산개발 관련 공법 △부동산개발 관련 조세 및 회계 등 공통과목과 선택과목 총 6개 과목으로 구성됐으며 부동산 분야의 이론 및 실무 전문가 강사진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방식은 온라인·오프라인 병행 교육으로 실시되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연수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1회차 연수교육은 21일까지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 가능하며 그 외 교육은 회차별 접수기한을 참고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은 부동산연구원 홈페이지 또는 부동산원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부동산원 인재개발제안부로 하면 된다.

    손태락 부동산원 원장은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기관으로서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해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의 역량 강화 및 부동산 소비자 보호에 이바지하겠다"며 "부동산 산업발전을 위한 연구 및 교육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