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 판매수익으로 초등학교 내 어린이 놀이공간 건립20년 부산 방곡초, 21년 강원 인제 원통초 이어 경남 진주 진성초에 3호 개관지역아동 스위트홈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지속 시행 중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경상남도 진주시에 있는 진성초등학교에 세 번째 ‘스위트스쿨’을 개관했다고 25일 밝혔다.

    스위트스쿨은 초등학교 내 놀이공간을 새롭게 구축해 놀이문화 활성화를 돕고, 아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자는 취지로 롯데제과가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스위트스쿨’ 사업은 빼빼로 판매수익금으로 조성된다. 2020년 부산 방곡초, 2021년 강원도 인제 원통초에 개관했다. ‘스위트스쿨’ 3호는 진성초등학교 내 일부를 활용해 약 209㎡(62평) 규모로 만들어졌다. 이번 ‘스위트스쿨’의 이름은 ‘달콤바삭 놀이터’로 진성초 학생들이 직접 이름을 지었다.

    전날 진행한 개관식에는 이진성 롯데제과 사업대표, 김동욱 진성초등학교 교장 및 어린이들과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개관식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이진성 사업대표는 “스위트스쿨을 통해 진성초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꿈과 행복을 설계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전했다.

    특히 이 시설은 아이들에게 친근한 빼빼로와 칸쵸 등 과자 이미지를 활용해, 빼빼로 짚라인, 칸쵸 정글짐, 클라이밍 등 작지만 다양한 놀이기구를 설치해 아이들이 바랐던 ‘작은 놀이공원’의 느낌을 살렸다.

    롯데제과는 매년 전국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필요한 곳을 선정, 지속적으로 ‘스위트스쿨’ 사업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