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전 세계 우주항공 산업 투자
  • NH아문디자산운용자산운용은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가 지난 5월 설정 이후 9.3%의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전 세계 우주항공 산업에 투자하는 펀드이다. 

    해당 펀드는 세계에서 가장 기술력이 뛰어난 미국 우주항공산업에 선별적으로 투자한다. 

    이 펀드가 플러스 수익률을 기록하는 동안 코스피 지수는 12.5%, MCSCI 월드지수는 3.4% 하락했다. 

    최근 성과도 1개월 9.0%, 3개월 8.3%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유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우주항공 내 패러다임 변화가 기대되는 가운데, 해당 테마 지수의 밸류에이션은 PER기준으로 약 19배 수준으로 과도하지 않다는 점이 어려운 주식시장에서 관련 기업들이 주목을 받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펀드가 담고 있는 종목 가운데 노스롭그루먼, 록히드마틴의 수익률은 올해 초 이후 각각 41.8%, 36.9%에 달했다. 

    이 펀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업 분석 및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금융데이터 분석업체 팩트셋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우주항공 관련 글로벌 투자 기업을 분석한다. 펀드는 이를 기초로 시장 트렌드, 개별 리스크 요인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고숭철 주식운용부문장(CIO)는"우주산업은 이미 글로벌 무한 경쟁이 시작됐다"며 "NH아문디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글로벌 메가트렌드인 우주산업에 누구보다 먼저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