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0월까지 오리온 카스타드 글로벌 매출액 1112억원 기록특히 한국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4% 성장제품 라인업 확대한 베트남서도 전년비 37%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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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은 브랜드 ‘카스타드’가 한국은 물론 베트남, 중국, 인도 등 해외에서 인기를 끌며 출시 이래 최단기간에 글로벌 합산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7일 오리온에 따르면 올해 10월까지의 오리온 카스타드 글로벌 매출액은 1112억원을 기록했다. 한국에서는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이 34% 성장하며 역대 최대치를 새로 썼다.베트남 역시 오리지널 맛 외에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밀크맛’, ‘치즈베리맛’, ‘꼼(Cốm, 쌀을 활용한 베트남 전통음식)’ 등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전년 동기간 대비 37% 성장했다.인도에서도 지난해부터 베트남 법인에서 생산한 카스타드를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고급스러운 컵케이크를 선호하는 대도시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며 출시 초기임에도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는 설명이다.오리온 관계자는 “맛과 식감의 차별화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킨 것이 인기 비결”이라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원료, 생산공정 등 글로벌 품질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