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보험약관 알기 쉽게"… 하나생명 '우수등급'

80점 이상 취득"가독성 높이는 노력 계속"

입력 2022-11-24 09:58 | 수정 2022-11-24 10:17

▲ ⓒ하나생명

하나생명은 보험개발원이 실시한 '제24차 보험약관 등 이해도 평가'에서 80점 이상을 취득해 우수등급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보험약관 등 이해도 평가'는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약관이나 상품설명서의 내용을 보다 알기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입된 제도로, 전문 평가위원과 일반인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명확성 ▲평이성 ▲간결성 ▲소비자 친숙도 등을 중심으로 약관 등을 평가한다.

평가위원회는 암보험을 판매하는 21개 생명보험회사를 대상으로 회사별 1개씩 평가 대상 보험상품을 선정해 평가를 실시하고, 평가위원회의 평가와 일반인 평가를 합산해 최종 점수 산정 및 등급을 결정했다.

이번 평가에서 하나생명의 '(무)손안에 골라담는 암보험'을 포함한 6개의 보험사 상품이 우수등급으로 평가됐고, 14개사의 보험상품이 양호등급, 1개사가 보통 등급을 받았다. 암보험을 판매하고 있는 총 21개 생보사의 최종 점수는 77.1점으로 양호등급에 해당하는 점수를 취득했다.

하나생명 상품개발부 김근영 부장은 "손님들께 읽기 편한 약관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했던 부분들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손님들께 친숙한 약관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재혁 기자 hyeok@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