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교보증권, 지속가능성 ESG 우수보고서상 수상

입력 2022-11-25 10:18 | 수정 2022-11-25 10:21

▲ ⓒ교보증권

교보증권은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한 '2022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 최초발간부문 우수보고서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글로벌 표준을 기반으로 국내 기업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평가해 우수 보고서를 선정한다.

교보증권은 앞서 올해 7월 '2021 교보증권 통합보고서'를 첫 발간한 바 있다. 이해관계자포괄성, 지속 가능명확성, 신뢰성 등 총 10개 항목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보고서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목표로 '사회와 환경 그리고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책임 있는 행동(Action for Positive Change)'을 제시했다.

이를 기초로 총 4P(Prosperity·Principles of Governance·People·Planet) 영역으로 나눴다. 스페셜 페이지로 디지털 혁신과 탈석탄 금융 선언을 넣어 의미를 더했다.

작년 말에는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자 국제협약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에 가입했다. 올해는 BIS Summit 2022 반부패 서약에 동참해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분야 10대 원칙을 준수한다.

회사는 이와 더불어 구체적인 ESG 경영 목표 제시와 적극적인 실천으로 이달 한국ESG기준원 ESG 통합평가에서 B+등급을 획득했다. 작년 B등급에서 한 단계 상승했다.

송의진 경영관리실장은 "책임 있는 행동 실천으로 ESG 경영 생태계를 조성하고, 나아가 ESG 성과를 내·외부 이해관계자와 공유하는 등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