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함박스테이크·떡갈비·주먹밥 등출시 후 10개월간 약 300만개 판매월 평균 매출 20% 이상 성장
-
CJ제일제당의 식물성 식품(Plant-based)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PlanTable)’이 월 평균 매출 성장률 20%에 달하는 고성장세를 보이고 있다.CJ제일제당은 플랜테이블 제품이 출시 10개월만에 누적판매량 약 300만개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수출 국가는 출시 초기 10개국에서 독일, 영국 등 유럽과 인도, 아프리카까지 30개국으로 늘어나고 품목도 확대됐다. 유럽 비건인증인 ‘V라벨’을 획득했다.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 구매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출시 후 올해 10월까지 플랜테이블 만두 구매자의 80% 이상이 고기 만두도 동반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플랜테이블 제품 구매자 중 여성과 30~40대 비중이 각각 70%에 달했다. 기업간 거래 시장(B2B)에서는 급식업체 등과 협업도 확대하고 있다.CJ제일제당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식물성 단백질인 ‘TVP(Textured Vegetable Protein)’를 활용해 고기 맛과 탄력 있는 식감을 구현했다. 콩 특유의 향은 R&D 역량이 집약된 천연 조미소재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로 잡았다.CJ제일제당은 플랜테이블의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인지도 확대와 초기 안착에 주력해 그룹 미래 성장엔진인 ‘문화(Culture)’, ‘건강(Wellness)’,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추진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플랜테이블에 대한 호평은 건강, 환경 등 소비자 니즈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다가가는 노력이 통했기 때문”이라며 “채식주의자는 물론 채식을 선호하거나 관심을 가진 일반인들에게도 ‘맛있는 건강 메뉴’로 자리매김해 식물성 식품 트렌드를 리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