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마켓’ 1호점 오픈 이후 고객 수 2배 이상 증가‘어른이’를 위한 약 700여종의 디즈니 캐릭터 상품 선봬포토존, 공간 연출 및 플랜테리어 컨셉 볼거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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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즈니 팬들을 설레게 할 잠실 핫플레이스가 등장했다.

    롯데마트의 토이저러스 제타플렉스점은 지난 2일 디즈니 캐릭터 상품 약 700여종을 만나볼 수 있는 ‘디즈니마켓’ 1호점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디즈니마켓’ 오픈 이후 11일까지 약 10일 간 토이저러스 제타플렉스점은 고객수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디즈니 매니아층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를 찾는 ‘어른이’들의 발걸음을 성공적으로 사로잡고 있다. 15일 토이저러스 롯데몰 수원점에 문을 연 ‘디즈니마켓’ 2호점 역시 오픈 당일부터 뜨거운 고객 반응이 나타났다.

    ‘디즈니마켓’은 기존 토이저러스 보다 약 4배 이상 많은 디즈니 캐릭터 상품을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 완구뿐만 아니라 캐릭터 선호도가 높은 1030 여성 소비자를 타겟으로 문구, 팬시, 인테리어 소품, 디지털 액세서리 상품군까지 강화했다. 다양한 디즈니 관련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디즈니마켓’이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된다.

    디즈니 팬 이외에도 핫플레이스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단순 쇼핑만이 아니라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공간을 구현했다. 플랜테리어 컨셉을 적용해 싱그러운 분위기의 매장을 연출했고 디즈니 대표 캐릭터인 ‘미키 마우스’의 아트웍으로 SNS 인증샷을 올리기 좋은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존도 만들었다. 또한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해 시즌 별 프로모션에 걸맞은 다양한 디즈니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리고 ‘디즈니마켓’ 오픈 이벤트로 12월 한달 동안 디즈니 캐릭터 상품 구매 고객에게 ‘디즈니 스티커’를 증정하고, 1만원 이상 구매 시 ‘디즈니 위클리 달력’을 증정한다.

    김경근 롯데마트 TRU(토이저러스)팀 팀장은 “제타플렉스점을 시작으로 수원점 등으로 ’디즈니마켓’ 오픈을 확대해 디즈니 팬들은 물론 어린이, 어른이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새로운 핫플레이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