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기업 중 유일, 국방부 장관 명의 감사패 수상
  • ▲ 조상제(오른쪽) 한화시스템 인사지원실장과 신범철 국방부 차관이 8일 서울 용산구 육군회관에서 열린 국군장병 취업지원 유공기업 초청간담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시스템
    ▲ 조상제(오른쪽) 한화시스템 인사지원실장과 신범철 국방부 차관이 8일 서울 용산구 육군회관에서 열린 국군장병 취업지원 유공기업 초청간담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이 '2022년 국군장병 취업지원 유공기업'으로 선정돼 서울 용산구 육군회관에서 국방부 장관 명의 감사패를 받았다고 9일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수상 대상 5개사 중 유일한 방산기업이다. 한화시스템과 함께 쿠팡, BGF리테일, 신세계건설, 한국해양수산연구원 등이 국군장병 취업지원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화시스템은 각 군 본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청년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매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여해 적성·진로 탐색을 돕는 상담과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는 국방부와 연계해 군 장병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첨삭과 모의면접 지도 등을 제공하는 '장병사랑 진로·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앞서 지난해 12월에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자리창출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단체 부문(민간 기업) 동탑 산업훈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는 "앞으로도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이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일과 생활이 균형을 이루는 행복한 일터를 가꿔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