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 전개현대百, 자체 캐릭터 '흰디'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팝업신세계百, 예술부터 캐릭터까지 가족 위한 콘텐츠 구성
-
유통업계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캐릭터를 앞세워 가족단위 고객을 끌어모으겠다는 전략이다.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잠실점과 롯데월드몰에서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를 열고 퍼레이드부터 팝업 스토어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오는 7일까지는 야외 잔디 광장에서 ‘피카츄와 함께하는 퍼레이드’를 열고, 고객들이 실제 탑승할 수 있는 키즈 트레인도 운영한다.그 외에도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 '포켓몬 팝업 스토어'를 열어 총 300여 종류의 포켓몬 인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하고, 롯데월드몰 곳곳에는 ‘포켓몬 카드 갤러리’, ‘포켓몬가오레’ 등 콘텐츠를 활용한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팝업스토어 방문 고객 중 포켓몬 스토어 카카오 채널 친구를 추가한 고객에게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바디 페인팅 스티커를 증정하며, 팝업 스토어에서 7만원 이상 구매 시 럭키드로우 응모권을 제공한다.이밖에 팝업 스토어에 숨어있는 ‘모으령’ 9마리를 찾아 인증샷과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네온 블루, 포켓몬센터 가든 웨딩 봉제인형 등을 증정한다.동탄점과 김포공항점에서는 7일까지 키즈뷰티패션 브랜드 ‘디엘프렌즈’와 함께 공주 놀이, 슬라임 놀이 등의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
현대백화점도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더현대서울에서는 6월1일까지 자체 캐릭터 흰디를 활용한 ‘Heendy's 팝업 스토어’를 연다.흰디 인형 3만9000원, 랜덤 피규어 1만5000원, 젤뽀 에어팟 케이스 1만9000원을 증정하며, 흰 굿즈 구매 시 음료 한잔을 무료로 제공한다.11일까지 ‘흰디xiKON’ 컬래버레이션 팝업 스토어도 진행한다. 5년만에 정규 앨범으로 컴백하는 iKON 관련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오는 10일까지 카카오톡 이모티콘 캐릭터를 활용한 ‘오벤져스 어드벤처’도 진행한다. 오리 캐릭터들로 구성된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포토존과 굿즈, 셀프 사진관 등으로 구성됐다.팝업 굿즈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스페셜 한정판 포스터를,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대형 쿠션 굿즈를 증정한다.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도 11일까지 레고 팝업 스토어를 연다. 액티비티 체험존과 더불어 레고 제품 최대 20% 할인 혜택, 10만원 이상 구매 시 레고 틴케이스 세트 등을 증정한다.
-
신세계백화점은 예술 작품에 대한 이해력을 높일 수 있는 아트페어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는 5월 21일까지 블라썸 아트페어 ‘Art Around You’를 진행하고 이이정은, 이상원, 진민욱, 윤형근, 조용익 등 다양한 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 필립 그뢰징어, 악셀 크라우제 등 해외 작가의 작품까지 총 100여점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경기점에서도 어린이날을 맞아 5월 7일까지 ‘GOLD KIDS DAY’를 진행한다.신세계 제휴 카드로 아동 브랜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어린이날 당일인 5일 6층 아동브랜드에서 3만원 이상 결제 고객에게는 피카츄, 쿠로미 등 캐릭터 풍선을 증정한다.같은 기간 브루더·시쿠·바하 등 브랜드가 참여하는 ‘나비타월드 토이 팝업스토어’를 열고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도미노 레이스 8만8000원, 마트 전자 계산대 놀이 세트 6만3000원, 자이언트 도로 퍼즐 2만원 등이다.대전신세계에서는 6월 18일까지 강민규, 김우진, 이원경 등 15명의 작가가 참여하는 ‘이상한 나라의 동물원’ 전시를 개최한다. 어린이날 당일인 5일에는 5만원 이상 구매 영수증을 지참하는 어린이 입장객 100명에 한해 동물 스크래치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