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도일 & BTS 페스타 주유소' 25일까지 운영서울 서초구 '전당앞주유소' 건물 벽면 등 시설물 BTS 테마 적용한정판 멤버십카드, 모바일주유권, 구도일과 방탄소년단 공식 굿즈 등 제공
  • ▲ 에쓰오일 ‘구도일-BTS 페스타 주유소’ 전경. ⓒ에쓰오일 제공
    ▲ 에쓰오일 ‘구도일-BTS 페스타 주유소’ 전경. ⓒ에쓰오일 제공
    에쓰오일(S-OIL)은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구도일 & BTS 페스타(FESTA) 주유소’를 이달 12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서울 예술의전당 맞은편에 있는 전당앞주유소(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391)가 BTS 주유소로 변신시켰다. 건물벽면, 캐노피, 폴싸인 및 주유기 등 주요 시설물의 BTS 테마와 건물 전면의 구도일, BTS 대형 현수막을 선보였다.

    특히 야간에는 주유소 캐노피를 방탄소년단과 아미(ARMY, 방탄소년단 팬덤)의 상징색인 보라색으로 점등해 데뷔 10주년 축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회사는 주유소를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쓰오일 GOODOIL TV)에서 주유소 소개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6월 1일부터 25일까지 구도일 & BTS 페스타 디자인의 한정판 멤버십카드(3000명), 1만원 모바일주유권(2500명) 및 구도일과 방탄소년단 공식 상품(250명)을 제공하는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정판 멤버십카드 당첨자에게는 2000원 포인트 적립 및 프로모션 기간 첫 주유 시 3000원 모바일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마이 에쓰오일(My S-OIL) 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하이브의 ‘2023 BTS 페스타’ 공식 사이트의 안내에 따라 참여할 수도 있다.

    회사는 유명 캐릭터, 인기가수, 의류브랜드 등과 업종의 한계를 뛰어 넘는 새로운 방식의 콜라보레이션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의 성공에는 특별한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이 있고, 이는 에쓰오일의 브랜딩 방향과 맥이 닿아있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시도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