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정식품 협업 ‘크림빵빵 베지밀 크림빵’ 출시이디야커피, 구룡마을 주민 위해 폭염 대비 물품 전달갤러리아백화점, 온라인 행사 ‘갤올라잇’ 전개
  • ▲ ⓒ제너시스BBQ그룹
    ▲ ⓒ제너시스BBQ그룹
    ◇ BBQ치킨 패밀리와 사회공헌 활동 확대

    제너시스BBQ그룹이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 1월부터 5개월 동안 서울, 강원, 경기, 경주, 광주 등 지역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116개 매장의 패밀리와 함께 기부를 진행했다.

    아동·다문화가정·한부모·장애인 복지시설, 도서·산간의 분교, 경로당 등 지역복지시설에 방문해 총 500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 금액으로 환산시 1억원을 상회한다.

    올해로 7년째 이어온 치킨릴레이는 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본사가 신선육을 지원하면 패밀리는 직접 치킨을 조리해 지역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한다.
  • ▲ ⓒ농심
    ▲ ⓒ농심
    ◇ 농심 생생우동, 플라스틱 트레이·비닐 포장 제거

    농심이 생생우동의 포장 방식을 변경했다. 농심은 최근 생생우동의 플라스틱 트레이와 비닐 포장을 제거하고 종이 포장으로 전환했다. 농심은 이로 인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연간 83톤가량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은 앞서 2021년 생생우동 묶음 포장을 띠지로 변경하여 플라스틱 필름 사용량을 절감한 바 있다. 새로운 포장 역시 띠지 묶음 포장을 그대로 적용해 플라스틱 사용량 최소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 ▲ ⓒ롯데리아
    ▲ ⓒ롯데리아
    ◇ 롯데리아, 고령층 대상 무인 주문 기기 교육 프로그램 '디지털 마실' 확대

    롯데리아가 디지털 배려 문화 확산을 위해 서울시 역량 강화 협의체로서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캠페인의 사회적 확산을 적극 지원하고자 고령층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 마실'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지난 4월27일 첫 시작한 디지털 마실 프로그램은 디지털 문화가 확대되는 환경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령층 대상 무인 주문 기기 이용 교육과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롯데리아는 올해 교육 목표 인원을 기존 대비 150명 확대한 650명의 디지털 약자에게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 ▲ ⓒLF
    ▲ ⓒLF
    ◇ LF 스페이드클럽서울, ‘파머스 마켓’ 주제로 이태원 팝업스토어 오픈

    LF의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페이드클럽서울이 오는 18일까지 이태원에서 협업 팝업스토어를 열고 고객 경험을 강화한다.

    스페이드클럽서울은 이번 팝업스토어의 주제로 ‘농부를 다시 위대하게 만들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농업의 부흥을 위해 힘쓰는 농업 브랜드 ‘힙토(hipto)’, 브런치 카페 겸 와인바인 ‘바부(barboo)’와 손을 잡고 협업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개성 넘치는 협업 그래픽이 담긴 티셔츠, 모자 등의 콜라보레이션 패션 아이템은 물론, 화분, 접시, 컵, 키링 등 선보인다.
  •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의성마늘 닭가슴살 소시지’ 3종 출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의성마늘 닭가슴살 소시지’ 신제품으로 고단백 함유 육가공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이번에 출시한 의성마늘 닭가슴살 소시지는 ▲의성마늘 닭가슴살 볼비엔나 ▲의성마늘 닭가슴살 프랑크 ▲의성마늘 닭가슴살 꼬치 프랑크 등 3종이다.

    원료육으로 오직 닭가슴살만 사용해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다. 프랑크 제품의 경우 1팩당 단백질 함량이 22g으로 1일 기준치의 40%를 충족한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새콤 매콤한 ‘튀만전 찍먹소스' 출시

    오뚜기가 튀김, 만두, 전 등 기름진 요리와 잘 어울리는 ‘튀만전찍먹소스’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필수 아미노산과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 미네랄이 풍부한 국산 현미로 만든 흑초를 15%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직접 만든 흑초 베이스와 마늘, 고추, 양파 등 향신 채소를 황금비율로 배합해 새콤 매콤한 맛과 은은한 향미를 구현했다. 튀김과 만두, 전 등 기름진 요리를 찍어 먹는 디핑 소스는 물론 각종 샐러드 드레싱, 육류 양념장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BTS 데뷔 10주년 기념 이벤트존 운영

    아모레퍼시픽이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데뷔 10주년을 축하하며 ‘2023 BTS FESTA’와 협업해 14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본사 내에 특별한 공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본사 2층 아모레홀(대강당)에서는 평일 19시부터 22시까지, 주말 11시부터 20시까지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를 상영한다. 같은 층에 위치한 아모레스토어에서는 대표 제품 7종을 소용량으로 구성한 샘플 키트도 증정한다.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구룡마을 주민 위해 폭염 대비 물품 전달

    이디야커피는 올해 역대급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하절기 폭염 등에 취약한 쪽방 주민 및 노약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이디야워터 2000개 등의 폭염 대비 물품을 구룡마을에 전달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여름 기록적 폭우로 피해를 입은 강남구 구룡마을 이재민들을 위해 구호물품을 지원한 바 있다. 이를 계기로 지난 겨울 문창기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100여 명이 구룡마을 20개 가구를 찾아 연탄 4000장을 직접 배달 봉사하고 쌀, 간편식 등을 지원했다. 지난 1월 화재 사고 발생 시 이디야워터와 스낵 등 긴급 구호 물품을 지원했다.
  •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정식품 협업 ‘크림빵빵 베지밀 크림빵’ 출시

    신세계푸드가 정식품과 협업을 통해 국민 정통 두유 브랜드 ‘베지밀’을 활용한 ‘크림빵빵 베지밀 크림빵’을 출시했다.

    ‘크림빵빵 베지밀 크림빵’은 카스텔라로 덮은 부드러운 빵 안에 ‘베지밀’로 만든 두유 크림을 가득 채워 넣어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우유나 생크림만을 넣은 일반적인 크림빵과 달리 많이 달지 않으면서도 부드럽고 담백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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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U, 대상과 손잡고 김치 간편식 시리즈 출시

    CU가 대상 김치 브랜드 ‘종가’와 손잡고 간편식 6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김밥·삼각김밥·국수·도시락 등으로 배추김치와 열무김치 등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김치 한상 도시락(5500원), 아삭 열무 비빔밥(4500원), 3XL 김치 돼지 삼각김밥(1700원), 볶음김치 돼지구이 김밥(2900원), 열무김치 말이국수, 열무김치 비빔국수(각 5000원)이다.

    상품 출시와 함께 포켓CU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국수 1종, 일반 상품 1종 구매  후 포인트 적립시 스탬프 2개가 생성되고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종가 포기김치(1㎏)를 증정한다.
  •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IP 활용 숏커머스 코너 선봬

    CJ온스타일이 기획 프로그램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숏커머스 코너를 선보인다.

    홈쇼핑 프라임 시간대에 송출되는 기획 방송은 핵심 프로그램이지만, 고객에게 소개하는 상품은 회당 1~2개로 제한적이다. 이에 CJ온스타일은 본방송에서 소개할 수 없었던 상품을 선별해 20분 숏커머스 코너로 편성, 고객 틈새를 저격한 쇼핑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는 취지다.

    ‘최화정쇼 캐치타임’ 에서는 3050세대 여성을 위한 식품 · 잡화 · 리빙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상품을 소개한다. ‘박솔미 솔깃한 숏타임’과 ‘강주은의 굿모닝숏핑’도 지난달 론칭했다.

    CJ온스타일은 숏커머스 코너 신설로 협력사 판매채널 다각화는 물론 매출 증대도 기대하고 있다.
  • ◇ 11번가, ‘우아픽(OOAh pcik)’ 오픈

    11번가가 트렌디한 프리미엄 브랜드를 엄선해 선보이는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 ‘우아픽’을 오픈했다.

    현재 입점된 브랜드는 이탈리아 브랜드 ‘MSGM’, 핀란드 스포츠시계 브랜드 ‘순토’, 인테리어 조명 브랜드 ‘탄귀서울’ 등이다. 오는 19일에는 세계적인 크리스탈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SWAROVSKI)가 입점될 예정이다.

    11번가는 향후 일주일마다 한 개씩 새로운 입점 공식 브랜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각 브랜드들은 ‘우아픽’에서 시즌 컬렉션이나 신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11번가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단독 할인과 증정품 등 구매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넷플릭스 협업 상품 4종 출시

    GS25가 핫도그와 맥주, 팝콘 등 넷플릭스 작품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 4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인 ‘넷플릭스 콤보 팝콘’은 장시간 시청에 맞게 기존 대비 5배 많은 400g 대용량으로 만들었다. 캐러멜과 버터 맛이 조화로와 많이 먹어도 질리지 않게 했다.

    ‘넷플릭스 제주 라거’는 제주맥주가 생산을 맡았다. 맥주 패키지도 검은색 바탕에 넷플릭스를 상징하는 붉은색 진한 컬러로 ‘Chill’을 새겼다.

    ‘넷플릭스 핫도그’는 육즙이 풍부한 소시지와 칠리소스를 검은색 먹물 빵에 담아냈으며, 한 ‘넷플릭스 마카다미아치즈믹스넛’은 허브솔트 마카다미아와 함께 5가지 프리미엄 재료로 구성했다.
  • ▲ ⓒGS리테일
    ◇ 디아지오코리아, ‘기네스 콜드브루 커피 비어’ 출시

    디아지오코리아가 기네스를 활용한 ‘기네스 콜드브루 커피 비어’를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특유의 부드럽고 크리미한 거품이 달콤 쌉싸름한 커피향과 어우러져 기네스의 깊고 진한 풍미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디아지오코리아는 기네스 콜드브루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16일부터 28까지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팝업 스토어 ‘카페 기네스(Café Guinness)’를 마련한다.

    팝업 스토어에서 기네스 콜드브루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기네스 콜드브루 전용잔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하며, 도넛 전문 브랜드 ‘올드페리도넛’과 함께 개발한 한정판 기네스 콜드브루 도넛과의 새로운 페어링 경험을 즐길 수 있다.

  • ▲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온라인 행사 ‘갤올라잇’ 전개

    갤러리아백화점이 갤러리아몰을 통해 오는 15일부터 212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 행사 ‘갤올라잇’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한정 수량 초특가딜 ‘갤프라이스’를 선보인다. ▲에어팟 프로 2세대 ▲다이슨 플라이어웨어 슈퍼소닉 등 7종 인기 상품을 국내 최저가로 판매한다.

    패션·뷰티·홈리빙 등 상품군별 브랜드 특가 행사도 진행된다. 럭셔리 뷰티 최대 29% 할인 혜택과 함께 ▲여름 레져패션 특가전 ▲여름 침구· 주방용품 제안전 등 할인 기획전을 만나볼 수 있다.

    장바구니 쿠폰팩도 증정한다. 최대 12% 추가 할인 가능한 쿠폰 4장을 제공해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더한다. 애플페이 5만원 이상 결제 시 10% 캐시백(최대1만원)과 현대카드 7만원 이상 결제 시 7000원 즉시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